본문내용 바로가기
교통여건 대폭 개선되는 이천에 ‘이천대월 하이시티’ 공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11-16 10:45:39   폰트크기 변경      
   

 

이천시에 각종 교통호재, 개발호재가 몰리고 있다. SK 하이닉스 공장 증설과 CJ 헬스케어 공장 증설, 특수전 사령부 이전 등의 개발호재는 이미 이천의 숨겨진 가치를 바꿔놓고 있다. 이천은 서울에서 세종을 잇는 제2경부고속도로의 수혜지역으로 제2영동고속도로,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 등 교통호재들까지 집중되고 있는 곳이다. 또, 경기도 화성시와 이천시를 잇는 수도권제2순환 이천-오산간 고속도로도 2022년 3월 개통될 예정이다.

 

2017년 개통된 총 62.5km의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를 통해 성남, 서울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졌다. 이천은 경강선(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 개통과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 개통으로 교통 인프라가 크게 높아졌다.

 

자동차전용도로와 복선전철로 강남까지 4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며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해 신둔에서 분당까지 20분대로 연결된다.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은 중간 정차역을 줄인 급행열차로 이천 신둔에서 판교까지 30분대가 소요되며 신분당선과 연결된다. 경강선 부발역도 현재 개통되어 운행중이다.

 

이렇게 교통여건이 개선된 이천시의 영동고속도 이천IC 바로 옆에 중소형으로 구성된 610세대 ‘이천 대월 하이시티’가 공급중에 있다. 이 단지는 이천 교통호재의 최대 수혜단지로 SK 하이닉스가 바로 길 건너에 위치한 배후주거단지이다. 단지설계는 친환경 실속단지로 지어지며 단지 내에 통학안전을 위한 안심정류장과 썬큰 공원 등이 설치된다. 조깅로, 산책로, 공원, 쉼터 등 조경휴게시설도 꼼꼼하게 갖추어진다.

 

이천 대월 하이시티의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4층, 9개동으로 지어진다. 전세대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판상형과 타워형 복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주변에는 SK하이닉스와 CJ헬스케어,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 회사들이 밀집해 있고 인근에는 이천도자예술촌, 서희테마파크, 호수관광지. 전통 한옥마을, 마장레저단지 등 풍부한 레저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내집마련이 가능하다. 여기에 발코니확장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유명한 현대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되었고 아시아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맡아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더했다.

 

이천 대월 하이시티(가칭) 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오픈되어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e대한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