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 ‘미르4’ 최종 점검 완료…안정적 운영 자신감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 사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미르4는 지난 29일부터 사전 테스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과 콘텐츠 간 균형(밸런스) 그리고 서버 안정성 등을 점검했다. 시작 당일 포털 사이트 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테스트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확인됐다.

위메이드는 테스트 참가자들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꾸미기)을 비롯해 탄탄한 세계관을 따라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콘텐츠, 성장 시스템 등에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이 많이 몰리는 구간에서도 매끄럽게 게임이 진행되는 등 높은 최적화와 완성도에 호평을 보내며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봤다.

위메이드는 양방향 소통을 위한 미르4 CBT 방역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되는 소규모 행사로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즐기며 얻은 경험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 사전 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이 보내준 기대와 관심, 애정 어린 의견에 감사드린다”며 “참가자들의 의견과 게임 데이터를 토대로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