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개님 흔적 따라 이백 리 길 자전거 행사
논개님 흔적 따라 이백 리 길 자전거 행사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10.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자전거를 사랑하는 모임 이하 ‘장수 자사모’는 신봉수 사)의암 주논개 정신 선양회장, 김병열 장수군 체육회장, 김정균 장수군자전거 연맹 회장 등 동호인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장수를 출발 함양군 서상면까지 이백리 리 길 자전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장수 삼절 중의 한분이신 논개님 탄신 446년(10월 19일)을 맞아 숭고한 애국충절 정신을 높이 새기고 후손들에게 그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진행됐다.

 장수읍 소재 논개사당을 출발 장계면 논개 생가지를 경유하고 함양군 서상면에 모셔진 논개님과 최경회 장군의 묘지에서 참배하고 돌아오는 약 80㎞ 라이딩하는 일정이다.

 김정균 회장은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논개 추모 축제가 취소됨을 안타까워하는 군민들의 심정을 헤아려 논개님이 주는 교훈을 잊지 말고 다시 한번 상기하자는 취지로 행사를 기획하고 코로나 시국을 감안 철저한 예방 교육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한 라이딩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했다”고 한다.

 김병열 장수군 체육회장은 오늘의 행사를 통해 상호 간의 화합과 우의가 더욱 결속되길 바라며, 나아가 지역 체육 발전에도 그 영향이 미쳐 아름다운 사회를 이룩하는데 기여하길 바라며 주최한 장수군 자전거연맹 김정균 회장과 전 회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전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