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전국 영화관,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매점 및 임대매장도 OK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정부에서 지급한 긴급 재난지원금을 전국 모든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멀티플렉스 체인 CJ CGV는 14일 오전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에 관해 "현장 티켓 구매나 매점에서 사용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CGV 뿐 아니라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주요 극장에 모두 적용되는 재난지원금 사용에 대한 주요 사항을 질의응답 방식으로 정리했다.

 [극장에서 긴급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CJ CGV]
[극장에서 긴급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CJ CGV]

이하 Q&A

영화관에서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가요?

"재난지원금 등록을 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하거나 매점 물품을 구입할 때 가능하며 온라인 예매는 불가합니다. 또한, 무비머니(영화관람권) 구입은 되지 않습니다."

모든 영화관에서 다 사용 가능한가요?

"예 맞습니다. 거주지 시/도(17개 광역단체)에서 운영되고 있는 영화관에서 정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 영등포구 거주 고객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재난지원금 등록을 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현장 결제시 이용 가능합니다.

거주지와 다른 지역에서 영화를 볼 경우에는 정부 재난지원금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데 CGV용산아이파크몰을 이용할 경우에는 재난지원금으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외에 지역사랑 상품권으로도 영화관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가요?

"현재로서는 정부 재난지원금 등록을 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지역사랑 상품권과 선불카드도 사용 가능한 곳이 있으니, 향후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개별 극장에서 현장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영화관에 입점해 있는 임대 매장에서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가요?

"예. 영화관에 입점해 있는 임대 매장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전국 영화관,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매점 및 임대매장도 OK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