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20:10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오므라이스 달인, 해남해풍쑥인절미&쑥떡 달인, 숭어잡이 달인
[생활의달인] 오므라이스 달인, 해남해풍쑥인절미&쑥떡 달인, 숭어잡이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12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2일) SBS <생활의 달인> 740회에서는 △오므라이스 달인(양송이식당, 양충성) △은둔식달-해남 해풍 쑥인절미·쑥떡 달인(삼산떡방앗간, 조귀남·유승옥) △진도 울돌목 뜰채 숭어잡이 달인(김상근) 이 소개된다.

오므라이스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오므라이스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오므라이스 달인 : 양충성 (男/38세)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자랑하는 일본식 오므라이스! 서울 시장 골목에 자리한 작은 일본식 가정 식당에서는 보들보들한 식감의 일본식 오므라이스를 맛볼 수 있다.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의 오므라이스로 숨은 맛고수로 소문난 양충성(男/38세) 달인. 

나이프로 오므라이스의 가운데를 가르면 달걀이 톡 하고 밥 위에 퍼지며 먹는 재미를 더한다. 반숙된 달걀의 겉은 부드럽고 달콤하며 속까지 제대로 맛이 배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달인의 오므라이스. 

일본 오므라이스 대가에게 비법을 전수받아 전통 일본식 방법을 고수하고 있다는데... 부드럽게 퍼지는 달걀 이불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오므라이스 달인 양충성 달인이 운영하는 <양송이식당>은 서울 마포구 신수동(토정로17안길)에 있다. 

은둔식달 - 해남 쑥인절미·쑥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해남 쑥인절미·쑥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해남 쑥인절미·쑥떡 달인 : 조귀남 (女/63세/경력 30년), 유승욱 (男/67세/경력 30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은 땅끝마을 해남의 작은 방앗간을 찾아간다. 

향긋한 향으로 봄을 알리는 나물, 쑥. 이곳에서는 직접 쑥을 채취하여 쑥떡을 만드는 방앗간이 있다. ‘떡은 손으로 직접 만들어야 맛있다.’라는 굳은 신념 하나로 25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조귀남(女/63세/경력 30년), 유승욱(男/67세/경력 30년) 달인. 

그의 쑥떡은 한입만 먹어도 입안 가득 향긋한 쑥 향이 퍼지며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봄의 끝자락 입맛을 돋우는 향긋한 쑥떡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해남 해풍 쑥떡 달인 조귀남·유승옥 달인이 운영하는 <삼산떡방앗간>은 전남 해남군 해남읍 고도리(홍교로)에 있다.

진도 울돌목 뜰채 숭어잡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진도 울돌목 뜰채 숭어잡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진도 울돌목 뜰채 숭어잡이 달인 : 김상근 (남, 65세, 경력 15년)

울돌목 거센 물살을 가르며 돌아온 숭어! 매년 5, 6월이 되면 이곳 진도 울돌목에서는 뜰채로 숭어를 잡아 올리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뜰채 숭어잡이란 숭어가 물살을 거꾸로 타고 올라가는 그 찰나의 순간에 뜰채를 물속에 넣고 빠르게 저어 숭어를 잡는 낚시 방법이다. 

넣었다 하면 월척이라는 김상근(65세/경력 15년) 달인. 숭어 물때가 가장 좋은 시기인 5-6월, 특히 이번 주말은 황금 어장 시기로 거센 물살을 가르며 팔뚝만 한 숭어를 잡는 진풍경을 <생활의달인>에서 공개한다.

울돌목 뜰채 숭어잡이 달인 김상근 달인의 낚시는 진도군청과 해남군청의 협조로 진행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 

오므라이스 달인, 은둔식달-해남 해풍 쑥인절미·쑥떡 달인, 진도 울돌목 뜰채 숭어잡이 달인은 오늘(12일) 밤 8시 55분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