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 폭주·불안정..코로나 영향 검정시험 일시중단

최태원 기자 승인 2020.04.19 22:11 의견 1
19일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자료=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한국정경신문=최태원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자격평가사업단은 대한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 산하 기관으로 각종 자격시험을 관장한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은 19일 공지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정부 차원의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국가기술자격 필기상설검정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오는 20일부터 5월 5일 사이에 실시하는 검정 시험들이 대상이다.

19일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이 전한 공지사항 (자료=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이에 따라 이 기간 치러질 예정이던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전산회계운용사 실시상설검정 등이 열리지 않을 예정이다.

이 기간 시험이 열리지 않는 것으로 결정되면서 이를 확인하기 위한 수험생들이 홈페이지에 한꺼번에 접속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홈페이지는 접속자 폭주로 불안정한 상태로 연결이 쉽지 않다.

한편 수험생들이 이미 결제한 검정수험료 및 결제수수료 전액은 오는 5월 3일까지 승인을 취소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환불받을 계좌를 입력하면 오는 5월 18일까지 입력한 계좌로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