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일본, 한국인 입국금지에 누리꾼들 "불매운동 계속하자"
상태바
일본, 한국인 입국금지에 누리꾼들 "불매운동 계속하자"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3.0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베 글 삭제한 日, 어떤 글 남겼었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일본, 한국인 입국금지에 누리꾼 '분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정부가 일본이 발표한 입국 규제 강화책에 대한 상응조치로 오는 9일부터 일본에 대한 사증(비자) 면제조치와 이미 발급된 사증의 효력을 정지한다.

외교부는 지난 6일 일본 정부가 전날 발표한 한국인 대상 입국 제한 강화 조치에 맞서 일본인에 대한 비자 면제 조치를 무효화하는 등 입국을 크게 제한하는 상응 조치를 발표했다.

조세영 외교부 1차관은 이날 긴급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상응 조치를 발표했다. 

조 차관은 “사증(비자) 발급 과정에서 건강 확인 절차가 포함될 것이며, 추후 상황 변화에 따라 건강확인서를 요청할 수 있다”며 “9일 0시를 기해 일본으로부터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를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치의 배경에 대해 “일본 내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방역 대응의 취약한 부분이 지적되고 의문이 제기돼 온 점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일본 정부가 사실상 전면적인 입국금지 조치를 취한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불합리한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경고했다.

앞서 일본은 지난 5일 ‘14일 격리’, ‘무비자 입국 잠정 중단’ 등의 조치를 한국과 중국에서 오는 입국자에게 적용했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 일본 너네 한국인 입국 금지이유가 너네 감염자 많으니 감염걸리지않개 배려차원인거니?'", "일본의 한국인 입국금지에 대해 우리정부는 그에 입각해 상응하는 대책을 강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미래통합당은 일본이 아닌 정부를 비판하고 나섬 ㅋㅋㅋ애네들 제 정신이냐?", "외교는 상대주의니까 우리도 당영히 일본 비자 무효 및 입국금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잘했습니다. 아울러 음식부터 자동차까지 방사능 오염 확률이 높은 모든 일본 제품도 수입금지하거나 통관절차를 전수조사로 강화해야 합니다.", "한국을 우습게 보는 행동이 아닐수 없다. 우리도 똑같이 대응해줘야 한다", "일본 불매운동은 멈추지 말아야 한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