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건강을 직접 관리하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종합비타민을 구매하던 과거와는 달리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춰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눈이나 장 건강을 넘어 최근에는 스트레스, 과식 및 자극적이고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소화 불량, 속쓰림 등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의 ‘위건강엔 매스틱’이 위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품절 사태를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위건강엔 매스틱’은 100% 식물성 원료인 매스틱검이 함유돼 위장통증, 경미한 속쓰림 등과 같은 기능성 소화불량 및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국내에서는 단독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매스틱검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사가 직접 만들어 믿고 섭취할 수 있다. 1포 안에 식약처에서 지정한 하루 섭취 권장량인 1,050mg이 모두 함유돼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주 원료인 매스틱검은 과다하게 분비된 위산을 억제해줄 뿐만 아니라 손상된 위 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채취한 매스틱은 1년에 딱 한 번 약 150~180g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해 귀한 원료로 대접받았다. 그리스에서는 5천년전부터 위 건강, 치아 건강 등을 위해 쓰여진 원료로 오랫동안 그 기능을 인정받아 왔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이슈로 인해 스스로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위건강엔 매스틱’ 이 외에도 자사 건강기능식품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계속 물량을 확보하고 있지만 빠르게 증가하는 주문량을 맞추기 어려운 상황이다. 빠른 시일 내에 물량을 확보해 소비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위건강엔 매스틱’ 이 외에도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6년정성 더진 홍삼정’과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함유한 ‘다이어트엔 와일드망고’, ‘홍쓰다스 와일드망고 젤리’ 등 건강한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