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 리콜조치 확인”…15일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내 차 리콜조치 확인”…15일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개편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1.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오는 15일부터 자동차 결함과 리콜정보 제공기능을 한층 강화해 개선된 자동차리콜센터(car.go.kr) 홈페이지을 운영한다.

그동안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차량정보(차량등록번호·차대번호)를 입력하면 리콜대상 여부만 확인 가능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로 리콜을 받았는지 여부까지 직접 확인이 가능해졌다.

서비스 시행으로 그간 리콜조치에 대한 확인이 어려웠던 대여사업용 차량(렌터카)과 매매용 중고차에 대해서도 소비자가 사전에 리콜조치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바일 홈페이지 기능을 강화해 기존 PC 홈페이지만 가능했던 온라인 결함신고 등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자동차 결함 신고 시 신고차량과 관련된 결함·리콜정보를 제공하고 결함신고와 리콜현황의 통계기능을 강화하는 등 더 많은 정보도 제공하도록 개편됐다.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제작사 제공자료, 결함신고 등을 통해 수집된 차종별, 유형별, 사고별 결함정보를 유기적으로 분석해 자동차 결함조사기관(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조기에 자동차 결함을 포착할 수 있도록 ‘결함정보 종합분석시스템’ 구축했다.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종합분석시스템을 활용해 체계적이고 신속한 자동차 결함조사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