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
발 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0.01.1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각질은 죽은 세포가 쌓인 것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건강한 피부는 주기적으로 각질이 탈락하고 생겨나는 과정을 반복하며 일정한 두께를 유지하는데, 하지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피부 질환이 생기면 각질이 두껍게 쌓이고 굳은살이 되기도 한다.

특히 손이나 발에 생긴 각질이나 굳은살을 내버려두면 두꺼운 각질층이 매마르면서 쩍쩍 갈라지고 피가나며 보행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발 뒤꿈치 각질은 건조하고 추운 가을·겨울 환절기에 자주 발생한다.

뒤꿈치 각질은 외관상 말끔치 못한 인상을 주어 뒤꿈치가 드러나는 신발을 신을 때 불편을 주게 되는데 또 갈라진 피부 틈새로 세균이 흡수되면 무좀이나 발냄새, 어린선 같은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굳은살·각질 관리가 필요하다.

발 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으로는 먼저,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발을 담그고 불리는데 따뜻한 물에 우유를 섞어주면 각질제거에 도움이된다. 그 다음 발 전용 각질제거제를 뒤꿈치에 바르고 문질러주는데 각질제거제가 없을때는 흑설탕에 약간의 베이비오일을 섞어 만든 팩이나 물을 섞어 걸쭉해진 베이킹 소다를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발에 물기를 제거하고 풋케어 제품을 마사지하듯 발라주고 발바닥 누르기, 발드 쓸어내리기, 뒤꿈치 잡고 흔들기, 발등 쓸어내리 등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자.

남구 무거동 김수연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