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9 포천시 자원봉사 대축제 성료 ”

[포천=황규진 기자] 포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국)123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1,200여명의 자원봉사자 참여한 가운데 ‘2019 포천시 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시의회의장, 심춘보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양윤택 포천문화원장, 박헌모 농협포천시지부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9 포천시 자원봉사 대축제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자원봉사 유공자와 유공단체에 대하여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1부 문화공연에서는 소리여울, 라클라쎄, 비니댄스 공연, 포천시 홍보대사인 가수 유현상 공연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대극장 로비에서는 자원봉사단체와 포천시자원봉사센터의 봉사활동 사진전이 마련됐다.

박윤국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일 년 동안,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오늘 영예로운수상을 하게 되시는 자원봉사단체, 개인 및 학생들에게도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5,000시간 이상 봉사활동 실적으로 자원봉사 인증패를 받게 되시는 자원봉사자 분들에게도 축하를 드린다.”올 한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 나눔힘써 주신자원봉사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에 잠재되어있는 자원봉사자를 발굴하여 조직적인 관리를 함으로써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발전시켜 지역사회의 질을 높이고, 더불어 사는 복지 공동체를 만들고자 1997926일 설립됐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