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성주 기자] '무로 보타곤 운동화 대란' 토스 행운퀴즈가 화제다.

25일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 홈페이지에는 '무로 보타곤 운동화 대란' 관련 행운퀴즈가 등장했다.

▲ 토스 홈페이지 캡처

토스는 이날 "프리미엄 어메니티 브랜드 '무로' 트렌디한 키높이 어글리슈즈, 보타곤 40% 할인+사은품을 함께! 무로 보타곤은 측면의 □□□□을 바탕으로 ○cm의 굽도 안정적으로 지지합니다. 빈칸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라는 행운퀴즈를 출제했다.

네이버에 '무로 보타곤 운동화 대란'을 검색하면 힌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무로 보타곤 운동화 대란' 토스 행운 퀴즈 정답은 '물결패턴6'이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두 번째 행운퀴즈는 "무로 보타곤은 □□□□ 기관에서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빈칸 □□□□에 들어갈 기관은 어디일까요?"이며, 정답은 'KSCI'이다.세 번째 행운퀴즈는 "무로 보타곤은 □□□□□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몸의 부담을 줄여주는 특수깔창을 사용합니다. 빈칸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인체공학적'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