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방송 캡처
사진=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방송 캡처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의 조윤희와 박해미의 갈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OST 등 드라마의 다양한 정보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9일 오후 방송한 KBS2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이하 '사풀인풀') 13회와 14회에서는 김설아(조윤희 분)와 홍화영(박해미 분)의 고부갈등이 고조됐다.

김설아는 남편 도진우(오민석 분)의 불륜 사실을 알고 오랜 시간 자신을 속였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고 배신감에 울분을 터트렸다.

하지만 자신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시어머니 홍화영에게 이를 숨기기 위해 기싸움을 하며 위태로운 거짓말을 이어갔다. 아들의 상태가 악화됐다는 소식을 들은 홍화영의 분노가 김설아에게 향하며 두 사람의 고부갈등은 점점 더 깊어졌다.

홍화영은 김설아가 사온 죽을 그녀에게 집어던지며 화를 쏟아냈고 김설아는 남편을 향한 배신감을 숨겨야 하는 상황에서 홍화영의 분노까지 고스란히 받아내야 했다.

홍화영의 화풀이에 엉망이 된 김설아의 모습을 본 문태랑(윤박 분)은 안쓰러운 마음에 그녀에게 “밥 먹었냐“고 물었다. 자신의 안부를 챙기는 문태랑의 다정함과 밥 대신 건넨 주스에 결국 속상함과 서러움이 폭발한 김설아는 눈물을 흘렸고 그녀의 곁에서 우는 것을 지켜보던 문태랑의 모습은 묘한 기류를 형성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줄거리는 뭔가 되기 위해 애썼으나 되지 못한 보통사람들의 인생재활극으로, 울퉁불퉁 보잘것없는 내 인생을 다시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을 다룬 작품이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총 100부작으로 기획됐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OST는 지난 2005년 박정현이 발매한 '미아'가 삽입됐다.

이밖에도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인물관계도, 시청률, 재방송 시간 등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한다.

이상인 기자 ls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