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 의식주 ‘살림마켓’ 개최

롯데백화점은 본점에서 ‘살림 마켓’ 행사를 연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9.19/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본점에서 ‘살림 마켓’ 행사를 연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9.19/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본점에서 오는 26일까지 세계 유명 리빙, 푸드, 패션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살림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러시아 유명 식기 브랜드 ‘그젤’, 이태리 국민 치약 ‘카피타노’, 이태리 유기농 인증 식초 브랜드 ‘안드레아 밀라노’, 유명 연예인도 애용하는 에코 장바구니 브랜드 ‘바쿠백’ 등 국내외 다양한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선보인다.

◇이마트, “제2의 ‘브라더 새우장’ 발굴한다”
이마트는 올해로 6회차를 맞는 '2019 이마트 스타상품 프로젝트'를 19일 서울 경동시장 신관의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옥상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 2의 ‘브라더 새우장’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전통시장 상인과 청년상인, 중소기업 등 총 69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마트는 우수상품을 발굴해 단계적으로 판로확대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스타상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티몬, 광교・위례 ‘티몬팩토리 익스프레스’ 서비스 시작
티몬은 위례와 광교에 각각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인 티몬팩토리에서 1시간 이내로 직접 물건을 배달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티몬팩토리 익스프레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티몬에서 ‘티몬팩토리’를 검색한 후 위례와 광교 중 원하는 지점을 선택, 상품을 주문하면 평균 1시간 이내에 집 앞까지 배달해준다.

◇갤러리아명품관, 스위스 명품 피아제 하이주얼리 전시
갤러리아명품관은 오는 30일까지 스위스 명품 주얼리 및 시계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라임라이트 칵테일 파티 링’ 하이주얼리 전시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33캐럿 상당의 아쿠아마린이 세팅된 ‘라임라이트 블루 라군 칵테일 파티 링’, 19캐럿 상당의 투르말린과 200개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라임라이트 레몬 피즈 칵테일 파티 링’ 등 3개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스마일페이, ‘내 페이를 소개합니다!’ 프로모션
스마일페이는 다음달 13일까지 “내 페이를 소개합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영화(CGV)/여행(신라면세점 야놀자)/독서(알라딘)/쇼핑(코오롱몰 W컨셉)/요리하기(마켓컬리) 등 스마일페이가 추천하는 가을 데이트코스에 해당하는 22개 가맹점 중 3곳을 방문해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스마일캐시’ 3000원을 지급한다.

◇GS25, 타이거슈가 흑당밀크티 출시
GS25는 타어거슈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밀크티 맛을 구현한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를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용 매장에서 사용하는 대만산 흑당과 대만산 사탕수수 자즙(끓인 즙)을 최적화된 비율로 섞은 시럽을 사용했다. 국내 밀크티 중 가장 높은 원유 60%를 사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블랙야크, SBS 드라마 ‘배가본드’ 제작지원
블랙야크는 SBS 새 금토드라마 ‘배가본드’ 제작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블랙야크는 극 중 종합 무술 18단의 스턴트맨 출신 차건 역을 맡은 전속모델 이승기의 의상을 지원한다. 블랙야크는 자켓과 팬츠, 트래킹화 등 블랙야크 제품의 기능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제주신라호텔, 숲 속 상영관 콘셉트 ‘시네마 인 포레스트’ 선봬
제주신라호텔은 가을여행을 떠나려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겨냥해 숲 속 상영관을 콘셉트로 한 ‘시네마 인 포레스트’를 준비했다고 19일 밝혔다. 호텔 정원에 위치한 ‘캠핑 빌리지’에서 바비큐를 즐기면서 아이들은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유명 작가들과 자유롭게 담소를 나누는 ‘어텀 북토크’도 운영한다.

◇쿠팡, ‘2019 미니기업 성장 리포트’ 발간
쿠팡은 ‘2019 쿠팡 미니기업 성장 리포트-쿠팡과 함께하는 작지만 강한기업들’을 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실제 기업과 파트너사가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과 가치를 심도 깊게 분석한 사례는 국내 기업 중 쿠팡이 처음이다. 쿠팡은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분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8일 ‘소비자가 선정한 농업-기업간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기념식에서 우수기업 인정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2009년 라이스 칩을 출시를 시작으로 우리 농산물 제품을 개발해 도입한 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 스타벅스는 농가와의 새로운 상생모델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CU “갈치・꽁치・오징 한 상에 담았습니다”
CU는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CU바다향가득 도시락’을 오는 24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갈치, 꽁치, 오징어 등의 다양한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도시락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산 신동진미(米)로 지은 흰쌀밥에 갈치구이, 꽁치조림, 오징어불고기, 청양멸치볶음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