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회장 윤홍근 신개념 대외활동 청춘마케터 공모전 개최
BBQ회장 윤홍근 신개념 대외활동 청춘마케터 공모전 개최
  • 곽종현
  • 승인 2019.07.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는 신개념 대외활동인 청춘마케터 참가자를 오는 7월 2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BBQ는 “청춘마케터는 ‘무엇을 좋아할지 상상하지 말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자’라는 참신한 생각에서 출발하였다. 젊은 고객과 소통하고, 잠재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춘마케터로 선발될 경우 전문가 멘토링을 받으면서 광고 마케팅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부문은 서포터즈 영역인 콘텐츠(홍보, 제작, CM송, 서포터즈), 공모전 영역인 기획(제품 기획, 영상콘티,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획, 디지털 IMC 기획) 부문 등이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 재/휴학생(서울 외 지역도 무관, 졸업생 가능), 예비 마케터(광고)로 기획자/디자이너/작곡가/웹툰 작가 등이다. 모집 과정에서 개인 SNS 채널 보유자, 유튜버를 비롯한 SNS 운영 경험자, 영상제작 가능자는 우대한다. 

지원 신청 방법은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자유양식과 함께 BBQ 청춘마케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기본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는 것이다. 자유양식은 자신의 SNS, 유튜브 계정, 포트폴리오, 기획안,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 가능하다.청춘마케터 합격자는 잠실롯데월드호텔에서 열리는 발대식에 참가하고 1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캠페인 진행의 메인 주체로서 담당자 교육 및 피드백을 통해 캠페인 목표에 맞는 광고기획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콘텐츠 부문 참가자는 미디어 매체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기획 부문 참가자는 기획안 종합발표를 준비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BBQ가 실제 광고 예산을 부여한다. BBQ는 분야별 3팀씩 총 6팀을 시상할 계획이고, 총 상금은 2500만원이다. 활동 후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되며 수상자에게는 채택된 프로젝트 수행과 관련하여 특전이 제공된다.  

실무진 교육 및 기획서 피드백, 호텔 식음료, 치킨대학 1-DAY클래스, 제너시스BBQ 입사가산점, 기업장 추천서 및 광고대행사 인턴십 기회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청춘마케터 합격자는 오는 23일(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발대식은 25일이다. 활동 기간은 약 한 달 간이며 결과물 제출 기한은 8월 20일까지다. 시상식은 8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