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6월 18일 기준 개인회생대출을 유리한


금융당국 6월 통계에 의하면 개인회생 대상자들이 전년대비 증가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개인회생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급전이 필요하거나 긴급자금이 필요한 수요도 늘어날 전망인것으로 알려졌다. 대출이자를 추측하기 위해 연계된 여러 금융지표를 미리 확인하는것도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개인회생대출이란 개인회생자들이 변제를 진행하는 와중에 대출을 받는것을 의미한다. 개인회생 대출은 대출의 목적에 따라 그 조건이 상이할 수 있다. 그래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개인회생 대출을 찾아 이용해야 한다. 개인회생자가 개인회생 인가결정 뒤 변제금을 납부 하면 개인회생대출 요건이 갖춰진다.

대출금리가 결정되는 원리


정책금리와 대출금리 보고서에 따르면 대출금리는 정책금리에 영향을 받는다고 전했다.18일 현재 한국은행 발표 자료에 따르면 91일기준 CP금리는 1.93%인 것으로 나타났다.

성실상환자란?


개인회생자들의 채무조정은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2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내 상환을 완료한 자도 성실상환자대출의 대상이다. 하지만 소득이나 상환여력이 부족하면 대출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에서 신용회복이 중요한 이유


자금의 사용 목적에 따라 성실상환자 대출은 구분된다. 생활안전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이 주요 성실상환자대출 종목이다. 대출금은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제공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이다. 학자금의 경우 대출금리가 2.0%대로 가장 저렴하며 나머지도 연4.0%대로 제공한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금융진흥원과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성실상환자 대출의 상담 및 신청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 방문 전 전화로 문의하면 지원요건과 준비서류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사이버 지부를 통해 상담과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금융진흥원과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대출의 상담과 신청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가능하며 방문 전 전화로 문의하면 지원요건과 준비서류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