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시즌8 4화 방영일과 예고편…국내서도 뜨거운 반응

디지털편성부01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왕좌의 게임[HBO, 티캐스트 제공] 왕좌의 게임[HBO, 티캐스트 제공]

미국 케이블 채널 HBO를 대표하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 8' 4화의 방영 날짜와 시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을 독점 방영 중인 채널 스크린 편성표에 따르면 '왕좌의 게임 시즌 8' 4화는 오는 10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공개된 예고편에서 윈터펠은 나이트킹을 쓰러뜨리고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은 “위대한 전쟁은 우리가 승리했다. 이제 최후의 전쟁을 이길 차례”라고 선포한다.

지난달부터 국내에서 독점 방영한 '왕좌의 게임' 시즌8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1회(지난달 19일 방송) 0.762%였다가 2회(지난달 26일 방송)에서는 1.213%로 뛰어올랐다. 특히 2회에서 30대 남성 시청률은 2.518%, 순간 최고 시청률은 3.72%까지 치솟았다.

조지 R. R. 마틴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한 '왕좌의 게임'은 웨스테로스 대륙에서 가상의 7개 왕국이 연맹 국가 통치자 자리를 놓고 다투는 과정을 독보적인 연출력과 블록버스터 스케일로 그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다.

북아일랜드 수도 '벨파스트' 한 어촌 마을을 통째로 재구성한 시즌5 '하드홈 전투'와, 아비규환 전쟁터를 사실적으로 재연해 실제 중세 전쟁 장면을 보는 것 같다는 평가를 받는 시즌6 '서자전쟁' 장면은 여전히 백미로 꼽힌다.

총 6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시즌 역시 회당 제작비가 1천500만달러(한화 약 170억원)로 역대 드라마 사상 최고 액수가 투입됐다.


디지털편성부 multi@busan.com


디지털편성부01 mult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