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하이닷컴, '2019 다보스포럼' 참가... 전 세계 블록체인 리더들과 협력 강화 및 의견 교환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1-30 00: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비트하이닷컴 이동언 부대표, 라운드테이블 연사들, 좌측부터 jimmy zhao, sophichen, omarchen, davidpulis, cathyzhu, lee dong un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비트하이닷컴(BITHI)은 지난 22~25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진행된 2019세계경제포럼(WEF)에 이동언 부대표, 김재윤 마케팅 팀장 등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고 29일 밝혔다.

2019 다보스포럼에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대표로 참석한 비트하이닷컴(BITHI) 이동언 부대표는 "이번 다보스포럼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리더들은 대한민국 비트하이닷컴의 국제적 통합 거래소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지난 24일 오후에 열린 다보스포럼 블록베이스 포럼에서 이동언 부대표는 비트하이닷컴의 차세대 국제 암호화폐 통합 거래 플랫폼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이 부대표는 국제 통합 거래소 플랫폼은 전세계 암호화폐 유저에게 빠른 거래 뿐만 아니라 국제적 추세에 맞춘 글로벌 통합 거래 플랫폼으로서 투기적 암호화폐 시장에서 안정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투자 플랫폼으로서 현재 전세계적으로 문제시 되는 암호화폐 거래의 문제점 해결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비트하이닷컴 이동언 부대표
이동언 부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ZB닷컴과의 외국합작 법인 설립을 통해 국내에 비트하이닷컴으로 세계 최초로 글로벌 통합 거래 시스템을 선보인 데 이어 국내 최대의 크립토밸리 구축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하이닷컴 이동언 부대표는 다보스포럼 기간 ZB닷컴, ZBG닷컴, ZBX닷컴과의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고 스위스 유명 투자자 컨소시엄인 ‘크립토벨리 벤처 캐피탈(CVVC, Crypto Valley Venture Capital)’ 마티아스 루크(MATHIAS RUCH) 대표와 미팅을 갖고 향후 스위스에 재단설립과 비지니스 컨소시엄 등에 관한 협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밖에 이번 다보스포럼에서 블록베이스 포럼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의 미래 및 우리가 당면한 문제점과 차세대 거래소 시스템의 비전 제시를 위해 전 세계 블록체인 리더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이동언 부대표는 “앞으로 대한민국이 세계가 부러워하는 블록체인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김민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