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무예 수박을 유일하게 계승하는 사)대한수박협회(2001-18호 체육,공익법인)가 전통무예진흥법 상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종목과 단체지정을 앞 두고 있다.

                                                                   KBS 방송영상

협회를 국제단체로 조직 및 체계를 개편하여 2019년 이후 해외교류 국가단체들을 연계해서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무예로 자리메김하기 위해 협회를 연맹체제로 개편하게된다

협회장을 맡고 있는 송준호선생이 총재취임을 예정하고 국내외 지부를 확대,승인하게 된다.

                           중국 연변대학교체육학과 초청 학술회 개최

전통무예 수박은 지난 2017년 작고하신 고,송창렬옹께서 개인적 희생으로 협회를 창립하고 지켜온 우리 한민족 고유무예이다.

송준호총재는 인터뷰에서 "전통무예란 단지 문헌에만 존재하는것이 아닙니다. 역사적으로도 국가와 민족이 외환 등으로 위급할때 호국의 수단이기도 했으며 현대사회에서 그 나라의 전통문화적 척도이기도 합니다.

이집트,중동 격투기챔피언 제자(에러보우디)와 함께
이집트,중동 격투기챔피언 제자(에러보우디)와 함께 송준호총재

청소년들에게 국가관을 고취하고 인격도야에도 기여하는바가 큰 우리가 지켜가야 할 가치입니다. 자매단체인 한국문화저널, 국내 50개단체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문화예술인총연맹 및 중국 교육부 정규대학 한국분교인 한중예술대학 등을 연계해서 전통무예 수박을 국제화 시키겠습니다"라고 했다.

태권도의 원류로써 수천년의 역사를 가진 수박! 이제 국제무대로 뻗어 나가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