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생명보험 제공)

■ 핫&뉴 DGB생명, '마음든든유니버셜종신보험' 출시

DGB생명은 22일 '마음든든유니버셜종신보험 무배당 1709(보증비용부과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고객의 부담을 낮추는 한편 사망보장 뿐만 아니라 유연한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탄력적인 자금운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사망시 기본보험금액을 지급하며, 장해지급률 50% 이상의 장해상태가 됐을 경우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을 수 있다. 24종의 특약을 이용해 주요 질병 진단, 수술, 입원, 재해 등 발생 가능한 다양한 질병과 사고에 대비할 수 있다.

납입면제강화형의 경우 한국인의 주요 질병인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진단 시에도 납입면제가 가능하다. 사망보험금액의 감액을 이용한 사망보험금 연금선지급서비스, 해지환급금을 기준으로 제공하는 연금전환 등 부가적인 옵션기능을 통해 장래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 할 수 있다.

이 종신보험은 최저해지환급금 보장개시일 이후부터는 공시이율과 관계없이 가입시점부터 3.0%로 부리해 적립한 최저해지환급금을 보증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예측가능한 장기보장자산을 제공한다.

가입기준은 주계약 2000만원에서 최대 10억원까지로 가입연령은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 라이프플래닛, ‘뱅크페이’ 서비스 도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22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금융결제원과 제휴를 맺고 전 은행 계좌에서 실시간 계좌이체가 가능한 '뱅크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뱅크페이는 금융결제원이 은행 및 금융투자회사, 우체국 등 국내 금융기관과 공동으로 제공하는 계좌이체 결제서비스다.이번 뱅크페이 도입으로 케이뱅크, 카카오뱅크를 비롯한 전 은행권 및 17개 주요 증권사 계좌로 초회보험료(첫 회 보험료) 납입이 가능해졌다.라이프플래닛 가입자는 은행 계좌만 있으면 PC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초회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의 경우 최초 이용 시 뱅크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이용하면 된다.

 

■ 제주은행, ‘아시아나 마일리지 신용카드’ 출시

제주은행은 22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생활 할인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일시불과 할부 사용액 1000원당 1마일의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또한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8000원, 50만원 이상 사용 시 15000원, 100만원 이상 사용 시 25000원까지 각종 생활 통합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여기에는 ▲SK주유소와 LPG충전소 리터당 60원 청구 할인 ▲영화관 최대 3000원 청구할인 ▲외식전문점 20% 청구할인 ▲커피전문점 10% 청구할인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1% 청구할인 등이다. 아울러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