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동심)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영유아 교육문화기업 ㈜동심(대표 정신)이 운영하는 교수자료 제공 온라인 사이트 ‘동심누리닷컴’은 8월을 맞아 광복절(8월 15일) 관련 교육자료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광복절은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국경일이다.

동심누리닷컴은 어렸을 때부터 애국심을 키워주기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영유아 눈높이에 맞춘 교육자료를 제작·배포하고 있다.

이번 광복절 자료는 ▲광복절에 관한 이야기 나누기 자료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와 관련된 이야기 나누기 자료 및 새 노래 ▲광복절 기념우표 만들기 미술 자료 ▲독립 운동가 분들께 감사편지 쓰기 등 다양한 영역별 자료들이 포함돼 있다.

해당 교육자료는 ㈜동심의 부설 교육연구소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에서 개발됐으며, 동심누리닷컴(www.dongsimnuri.com)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광복절 자료를 기획·개발한 동심 연구소의 책임연구원은 “역사를 잘 알고 올바르게 기억하고 있어야 과거의 일을 거울삼아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유아기 때부터 우리나라와 역사에 대해 올바르게 아는 것은 꼭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이번 광복절 자료는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이야기할 수 있는 알차고 뜻깊은 자료들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동심누리닷컴은 9월 개천절과 한글날에 관련된 자료를 미리 배포할 수 있도록 기획·개발 중에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