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영유아 교육문화기업 ㈜동심(대표 정신)은 7월을 맞아 자사사이트 ‘동심누리닷컴(www.dongsimnuri.com)’을 통해 영유아 교사용 제헌절(7월 17일)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제헌절 자료는 ㈜동심의 부설 교육 연구소인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에서 기획·개발했으며,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교사들의 수고를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자료는 제헌절에 관한 ▲이야기 나누기 자료 ▲태극기 바르게 다는 법 ▲O/X퀴즈 ▲우리 반 헌법 제정하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는 아이들이 알아야 할 제헌절 관련 내용들을 다양한 영역별 활동으로 구성해 영유아들이 쉽게 받아들이고 기억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다.

제헌절 자료는 ‘동심누리닷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8월에는 광복절 자료를 배포할 수 있도록 기획·개발 중에 있다. 앞서 동심누리닷컴은 여름철 안전, 미세먼지, 대통령 선거, 단오 등 매 달 현안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기획해 시기적절하게 배포해왔다.

동심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는 1963년 설립된 ㈜동심의 부설 교육 연구소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50여명의 전문가 집단이 모여 좋은 영유아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영유아 교육기관에서 사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국구 원장·교사·부모 교육을 직접 진행하는 등 아이들을 둘러싼 전반적인 교육과 생활, 문화에 관련된 일체의 콘텐츠들을 연구하며 현장과 동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