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씽크프리 오피스 문서 변환 솔루션(Thinkfree DocsConverter)을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씽크프리 오피스 문서 변환 솔루션은 docx, .xlsx, pptx 등 오피스 파일을 PDF, HTML, TXT, JPG, PNG 포맷 등 다양한 문서 포맷으로 빠르게 변환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간단한 API(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기존 웹과 모바일 앱에서 바로 변환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씽크프리 오피스 문서 변환 솔루션은 기업의 서비스와 근무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넓은 확장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해 기존의 상용·오픈소스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응용솔루션들이 가지는 한계를 보완했다.

또한 씽크프리 오피스 문서 변환 솔루션은 클릭 한 번으로 고객 서버에 설치가 가능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에서 웹기반 솔루션 업체까지 다양한 기업의 니즈에 맞춰 개발되어 기존 솔루션에 비해 범용성이 높다.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씽크프리 문서 변환 솔루션 덕분에 고객과 협력업체들이 자신의 인프라와 솔루션에 오피스 문서 변환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호평했다.

한컴은 이번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으로 모바일앱 개발업체나 웹서비스 업체들이 문서 포맷의 제약으로 공유가 힘들었던 정보를 빠르고 쉽게 공유 및 배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