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성오] IT 퍼블리싱 기업 민앤지가 오피스솔루션 '에스메모(SMemo)’의 iOS 앱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스메모 iOS 앱은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아이폰 기본 메모앱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민앤지는 설명했다.

▲ 에스메모 iOS 앱 출시. 에스메모 페이스북 캡쳐

메모·폴더별 색상을 지정해 분류할 수 있고, 설정 시간 메모 알림으로 스케줄 관리가 간편하다. 검색으로 이전 메모를 찾을 수 있으며 사용자 맞춤 정렬로 정리가 가능하다.

에스메모는 PC 클라이언트 중 국내 최초로 모바일과 메모 동기화가 가능한 오피스 솔루션이다. 다른 클라우드 메모 서비스들이 일정 용량 이상 사용할 경우 유료결제가 필요한 것과 달리 무제한으로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동 백업 및 복원 기능도 에스메모의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에 맞는 맞춤형 메모, 스케줄 관리, 화면 캡쳐, 다양한 위젯, 백업과 복원, 각종 유틸 모음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에스메모 주요 기능. 민앤지 제공

올 들어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으며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개인·교육부문 다운로드 1위를 기록중이라고 민앤지는 덧붙였다.

민앤지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앱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에스메모 iOS 앱 출시 요청이 있었다”며 “이번 출시로 PC와 안드로이드는 물론 iOS 기기에서 무료 동기화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오피스 솔루션으로 자리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