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Viewer '팀뷰어 11' 베타 버전 출시

등록일 2015년11월04일 11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TeamViewer가 자사 주력 소프트웨어인 'TeamViewer'의 11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TeamViewer는 모바일 업무와 ‘BYOD(Bring Your Own Device)' 트렌드 확산으로 요구되는 기능들을 강화했다.

'TeamViewer 11'은 사용자들의 업무 환경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일관적이고 효율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지능형 솔루션으로 강화됐다. 또한 TeamViewer 11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대한 무인 액세스, 크롬 OS(Chrome OS), 헤드리스 리눅스 서버(GUI를 지원하지않는, headless Linux servers) 지원을 비롯한 가장 간단하면서도 세계 최초인 기술들을 도입했다. TeamViewer 11의 다양한 기능들은 탁월한 속도와 함께 뛰어난 품질과 효율성을 갖춰, 이전 버전에 비해 데이터 사용률을 최대 30% 줄이고 파일 전송 속도를 최대 15배 향상시키는 등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최적화된 원격 지원 경험을 제공한다. TeamViewer는 새롭게 개선된 툴 바와 향상된 성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특징과 이점은 다음과 같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대한 무인 액세스
팀뷰어는 업계 최초로 무인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쉽고 단순한 방식으로 접근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이외에도 POS(Point of Sales), ATM, 공공 디스플레이와 자판기 등 다양한 기기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기기를 관리하는 데 있어 무인 액세스는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이를 활용하면 수신 연결을 확인하기 위해 직원이 출장을 갈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담당 직원이 기기와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매우 수월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무인 액세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증된 담당자의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데이터 보안, 개인정보보호와 같은 주요 보안 관련 문제들도 확실히 보장된다.

크롬 OS를 지원하는 최초의 기업용 원격 지원 솔루션
지원 플랫폼을 더욱 확대한 팀뷰어 11은 구글의 크롬 OS상에서 실행되는 최초의 원격 제어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크롬북으로 사무실 혹은 개인용 컴퓨터에 접속하고 원격 지원을 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한 헤드리스(GUI를 지원하지않는) 리눅스 시스템 접속
팀뷰어 11은 간단한 텍스트 콘솔 연결만으로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없이 리눅스 서버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지원 담당자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기능으로, 팀뷰어 11을 이용하면 포트 포워딩 설정, SSH(secure shell) 구성 또는 그래픽 카드 설치 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처럼 팀뷰어는 타 소프트웨어보다 훨씬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리눅스 서버 연결이 가능하다.

다양한 플랫폼 지원
팀뷰어는 다양한 플랫폼과 OS를 지원한다. iOS 9,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윈도 10, OS X 엘 캐피탄(OS X El Capitan) 등과 같은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 뿐만 아니라 윈도 XP, 윈도 서버 2003와 같은 이전 운영체제도 모두 지원한다.

이동성과 BYOD을 위한 기능 강화
팀뷰어 11에 새롭게 추가된 안드로이드 호스트 앱(Android Host App)은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할 수 있어 이동성이 대폭 강화되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팀뷰어 챗(TeamViewer chat)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므로 모든 디바이스 사이에서 채팅이 수월하게 지원된다. 새로운 모바일 팀뷰어 챗은 챗 히스토리(chat history)와 엔드 투 엔드 암호화(end-to-end encryption)와 같은 중요한 기능도 지원한다. 

브라우저 기반의 팀뷰어
팀뷰어 11은 브라우저 기반 원격 지원과 원격 액세스를 지원하며, 사용자들이 팀뷰어를 설치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원격 디바이스에 연결하여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프로젝트를 위해 접속해야 하는 경우에도 편리한 대안이 된다.

퀵서포트 SOS(QuickSupport SOS) 버튼
사용자 설정을 할 수 있는 팀뷰어 11의 퀵서포트 SOS 버튼을 이용하여 클릭 한번만으로 간단하게 원격 지원 제공자에게 연락할 수 있다. 신속하게 연결되는 SOS 버튼은 상대방의 데스크톱에 단축 키로 설정되며 퀵서포트 모듈로 연결된다.

이 외에도 더 다양한 기능들이 팀뷰어 11에서 지원된다. 모든 기능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TeamViewer 1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팀뷰어의 제품 관리 부사장인 코넬리우스 브루너(Kornelius Brunner)는 “팀뷰어 11은 팀뷰어 뿐만 아니라 원격 제어 및 온라인 회의 소프트웨어 업계 전체의 역사와 미래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많은 새로운 기능들을 업계 최초로 통합한 것은 물론, 주요 트렌드를 반영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사용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팀뷰어가 지원하는 방대한 플랫폼들을 통해 놀라운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 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팀뷰어는 윈도우 XP 사용자를 위해 윈도우 XP를 지원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팀뷰어 11 베타는 현재 윈도우, 맥, 리눅스, 모바일과 크롬 OS 디바이스에서 실행된다. 위에 설명된 기능들은 OS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와 다운로드 옵션은 TeamViewer 11 공식 홈페이지(www.teamviewer.com/version11)에서 제공된다. 기업용 솔루션의 경우, 팀뷰어는 그 규모에 관계 없이 각 기업 고유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구성된 다양한 라이센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TeamViewer 라이센스 페이지(www.teamviewer.com/licens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업무용 환경의 개인 용도의 경우, 팀뷰어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