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 Q. 1996년도 출생자입니다. 친구들보다 늦게 신체검사 신청을 해서 다음 달에 대전으로 징병검사를 받으러 가야 합니다. 징병검사를 받으러 갈 때 특별히 준비해야 되는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징병검사를 받으러 가실 때 준비하실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모든 징병검사 대상자들이 가지고 오셔야 하는 필수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신분증인데요.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이면 가능합니다. 대학교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꼭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위의 신분증 말고, 아래에 해당되는 사람은 준비물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군 입대에 영향을 줄 만한 질병을 앓고 있거나 치료를 받은 사실이 있는 사람은 병무청 지정병원에서 3개월 이내에 발행한 병사용 진단서, 수술 등 의무기록지 사본과 영상물 CD를 준비하셔서 가지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둘째, 과거 범죄사실로 재판을 받은 기록이 있는 사람은 판결문 사본과 형사재판 확정 증명원이 있어야 합니다. 단, 소년원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셋째, 전·공상자로 등록된 가족은 가족관계등록부(제적등본), 지방보훈(지)청장이 발급한 국가유공자 증명원. 전·공상 가족은 병역의무자 1인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형제 중에 혜택을 받은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사항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충북지방병무청 징병검사과(☏043-270-123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