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중 가장 큰 행복은 자기를 닮은 새 생명을 맞이하는 일이다. 그 생명에게 의미를 부여하고 이름을 만들어주는 일은 부모가 해줄 수 있는 첫 선물이면서 가장 중요한 선물이다.

동양에서 이름짓기는 아이의 인생을 바꿔놓을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일이라 여긴다. 어떤 부모던지 자식이 살면서 주변 사람에게 인정받으며 성공적인 삶을 살기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같다.

최근 들어서는 일반인들도 성명학의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하면서 작명소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신혼부부 김모씨(33)도 결혼 2년 만에 첫 아이를 출산하여 네임소프트를 찾았다. 남편과 상의 끝에 아이의 이름을 지었지만 혹시나 좋지 않은 글자가 포함되어 있을까 하는 불안감에 네임소프트를 찾았다.

이에 성명학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 김모씨가 지은 이름은 초성과 초성 사이가 상극 관계를 이루고 있어 흉한 것으로 나타났고 성명학을 토대로 한 자세한 이름풀이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이에 김모씨는 네임소프트를 통해 작명신청을 하였고 철저한 사주 분석과 정확한 데이터를 통하여 아이에게 새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이처럼 작명, 이름 짓기, 무료이름풀이 등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네임소프트는 사주 명리학의 대가 백승헌 철학 박사의 오랜 연구를 토대로 사주 데이터와 성명학의 관계성을 명확하게 풀어낸 이름풀이 알고리즘으로 이름풀이, 작명, 개명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서 서비스하고 있다.

2009년 6월에 인터넷에서 무료이름풀이와 작명 서비스를 오픈 하였으며, 누적 이름풀이 횟수는 7,600,000명(2015년 2월 기준)를 넘겼으며, 작명서비스도 20,000명 이상 이용하고 있다. 네임소프트가 이렇게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이유로는 어려운 성명학/사주를 쉽고 명확하게 점수로 보여줌으로써 본인 또는 자녀의 이름을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이름풀이로 누적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연도별 선호이름과 불용한자, 선호한자, 장자녀 사용한자, 나쁜 이름 데이터 등등 다양한 필터링 기능을 결합하여 시대 흐름에 부합한 작명을 서비스하기 때문이다.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4페이지 분량의 상세한 이름풀이를 회원가입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선호이름 작명도 1회에 한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임소프트 http://www.namesof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