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전적 검색' '온라인 게임 순위' 사진=게임트릭스
'롤 전적 검색' '온라인 게임 순위'

롤 전적 검색과 동시에 1월 넷째주(1월 19일~25일) 온라인게임 순위가 네티즌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 주에는 상위권 순위에는 큰 변동이 없었지만 하위권 게임들의 순위가 요동쳤다.

PC방 점유율 분석기관인 게임트릭스 집계결과 '리그오브레전드'가 131주째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피파온라인3'는 사용시간이 전주대비 58.41%가 급증, 13.63% 점유율을 기록했다. 그러나 2위인 서든 어택과의 순위를 뒤바꾸지는 못했다.

7, 8위에서는 엔씨소프트사의 게임들 간에 순위 변동이 있었다 서로 순위를 맞바꿨다. '리니지'는 사용시간이 전 주 대비 4.11% 증가하면서 2.11%의 점유율을 기록해 '블레이드&소울'을 제치고 7위에 올랐다.

'디아블로3'는 이번주에도 사용시간이 20.33% 대폭 증가하며 2계단 상승한 11위를 차지했으며, '메이플스토리'는 전보다 2계단 하락했다. 넷마블게임즈의올해 첫 PC 온라인게임인 '엘로아'는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오픈 첫주차에 17위에 올랐다.

한편 온라인 게임 순위 1위에 오른 '롤'의 전적 검색 사이트에는 '롤 전적 검색 포우'와 '리그오브 레전드 전적 검색' 등이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