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세계는 엄청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특히 IT 분야는 대한민국이 선진국들의 부러움을 사기에까지 이르렀고, 2011년 말 현재 한 가정당 인터넷 보급률이 100%를 넘어서 세계 제일의 인터넷 사용국가가 됐다고 한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이용한 여러 가지 가능성을 시도하고 있다. 그 가운데 하나가 인터넷을 이용한 자격증 취득이다. 

현대사회, 특히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미래가 너무나 불투명해서 불안하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평균 정년이 53세라는 충격적 보고가 모든 직장인들을 정리해고 공포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이런 시기에 정부는 연금 혜택 시기를 늦추려 하고, 현대인들은 아무리 돌아봐도 돌파구가 보이질 않는다.

바로 지금이 그 고민의 해결을 위해 모두가 대안을 준비할 때이다. 그 대안 중 하나가 바로 자격증인데, 요즘 젊은이들이나 어르신들이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각종 자격증 1-2개는 기본으로 취득하고 있는 추세다. 그 중 교회에서 꼭 필요한 대표적 자격증 취득 종목이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그러면 그 자격증은 어디서 따야 할까.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원장 림택권 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총장)은 교수들도 주로 목회자나 신앙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요즘처럼 자격증 취득을 도와준다고 접근하는 사기성 기관이 많은 때는 교육기관 선정의 중요성이 더욱 크다.

더군다나 신앙을 바탕을 둔 교육기관에서 강의를 꼭 들어야 하는 이유는, 현재 우리나라에는 타종교나 이단에서 운영하는 기관이 여럿 있으며, 안타깝게도 일반 성도들은 그 기관에 대해서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검증된 기관이다.

또한 인터넷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직장생활이나 개인 사업으로 시간이 없는 이들, 그리고 대학교가 너무 멀리 있어 엄두를 낼 수 없는 이들, 더군다나 등록금이 부담돼서 공부를 미룬 이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기회가 없다. 이번 6월 24일 2학기 조기 개강반에 수강할 경우 많은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 탁명진 회장.

탁명진 회장은 이번 2014년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에서 공부하는 학습자들과 한국교회의 탄탄한 미래를 위해, 네 가지의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첫 번째는 성경 말씀 특강(“성경의 뿌리를 찾아”)이다. 림택권 박사는 50년 동안의 성경 연구를 바탕으로 ‘기독교의 정체성’과 ‘기독교란 무엇인가’를 “성경의 뿌리를 찾아서”라는 제목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준다. 이 특강은 유료로 실시하며, 미자립 교회나 전도사 또는 경제적 문제로 부담을 느끼는 이들은 간단한 소명자료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특강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소재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에서 6월 19일부터 7월 초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 실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이다. 사회가 세분화되어갈수록 사람들은 좀 더 탁월한 전문가를 원한다. 그러나 국가 시스템이 이를 전부 수용하기란 어렵다. 그 이유로 많은 전문기관이 생겨나고 자격증을 발행한다.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자격증 센터를 운영, 방과후 지도사·성품독서 지도사·자기주도학습 지도사·가족심리 상담사·심리 상담사·아동심리 상담사 등 13개 민간자격증 과정을 기존 학습자들이나 회원 가입을 통해 학습하는 이들에게 무료(6월 24일 조기개강반부터 과목당 80명씩)로 수강할 수 있게 했다.

세 번째로 헬라어 입문 과정이다. 실제로 많은 학습자들이 새로운 언어인 헬라어를 시작할 때 많은 두려움을 가지고 있고 그 결과로 수강을 꺼리지만, 헬라어가 신학사 과정에 필수과목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학습을 시작한다. 그런 두려움을 없애고 학습에 흥미를 주기 위해 입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기독교 텔레비전인 citv(회장 이민상 선교사)와 업무 및 정보 공유로 목회자들의 설교나 신앙인들에게 유익한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공유하여,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인재를 개발하고 발굴해 내는 역할을 감당하고자 한다.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목회자들의 설교·강의 자료 등을 제작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동영상을 제작해주고 있기도 하다.

탁명진 회장은 우리나라 비학위과정의 신학원 관계자들과의 협조를 통해 신학생들에게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을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동분서주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koredu.or.kr
연락처: 02-822-4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