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정읍시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4.04.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여가캠핑장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요역 조망도

 정읍시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사업'의 도시관리계획결정(변경) 용역을 완료한 후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추진에 들어가 6월중 공사 착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시는 "사계절 체류형 관광기반시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국민여가 캠핑장 개장을 올해 가을 단풍철에 맞추기 위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관광진흥개발기금 7억5천만 원과 시비 7억5천만 원 등 총 15억원을 들여 내장산로 390일원인 문화광장 내 총 부지 면적 2만5천570㎡에 일반 캠핑장 55면과 오토캠핑장 35면, 취사장과 샤워실 및 화장실 각 2개소, 종합안내센터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전국 최고의 단풍명소인 국립공원 내장산에 들어서는 캠핑장인만큼 전국 최고로 편안하고 안락한 최상의 조건을 갖춘 시설로 조성하기 위해 장흥군 등 타 자치단체 7개 우수캠핑장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공간배치 구조 장·단점 등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기본 및 실시설계가 마무리되는 6월부터는 본격적인 공사 추진과 함께 캠핑장 운영·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는 한편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전국 캠핑 동호인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국민 여가 캠핑장 조성사업은 힐링캠프(Healing Camp)의 추세에 맞춰 가족중심의 건전한 레저문화 보급과 친환경적인 여행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며 "앞으로 정읍사 오솔길 농경문화 체험교육관과 시립박물관, 워터파크 등의 주변 시설과 연계돼 정읍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