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아트테이너’ 김리원 작가, 케렌시아 작품 시리즈로 제13회 ‘핑크아트페어서울’ 참여

신현정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3 13:22:3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신현정 기자] ‘아트테이너’ 김리원 작가가 제13회 핑크아트페어서울(PAFS) 2024에 참여한다.

제13회 핑크아트페어서울 2024는 서울신라호텔 12층에서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열린다. 기존 미술관과 달리 집안에 걸린 작품을 감상하는 콘셉트의 핑크아트페어로, 올해는 34개 객실에서 약 250명의 신진 작가와 중견작가의 작품 1000여점을 만날 수 있다.

금주의 주목할만한 전시와 공연으로 아트테이너 특별전, 유명 애니메이션 OST는 70인조의 풀 편성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호텔로 들어온 작품과 클래식으로 듣는 ‘히사이시 조’를 만나게 된다.

 


아트테이너 작가로는 김리원(배우), 임하룡(코미디언), 남궁옥분(가수), 최진희(가수), 오수영(아나운서), 숙행(가수), 최지인(아나운서) 등이 참여한다.

김리원(개명전 김혜진) 작가는 드라마 ‘아이리스’로 이름을 알리며 배우이자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아트테이너이다. 그동안 다채롭게 선보인 200회 넘는 전시를 통해 다양한 작품방향에서 길을 찾아 진정한 자신만의 커렌시아를 선명하게 보여주는 세계관으로 성장했다.

김리원 작가의 커렌시아는 최고의 힐링을 이미지로 남긴다. 꿈에서 본듯 몽환적 자연은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들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만들며 작가는 희망, 행복, 자유, 사랑 등 무한 긍정의 메시지를 녹였다. 모든 형상들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등장시키며 내면의 돌봄, 나 자신의 안녕(How am i?!)을 위한 세상을 표현하고 있다.

 


세계적인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과 협업을 통해 NFT 발행 및 예술의전당에서 콜라보전시를 함께 하는 등 미술 작가로 활발히 활약하고 있다. 가수 김호중을 다룬 전시회 ‘별의 노래展’ 콜라보레이션 작가로 선정돼 프랑스 팝 아티스트 미스터브레인워시를 비롯해 세계적 팝 아티스트 알레한드로 비질란테 등과 함께 대형전시에 참여했으며, 윌리스 & 그로밋 프로젝트도 한국인 대표 작가 40인에 선정돼 서울미술관에 전시하는 콜라보작업을 한 바 있다.

또한 김리원 작가의 ‘커렌시아’ 작품 이야기는 편안함과 힐링으로 화제를 모아 ‘QUERENCIA’ 치유시리즈로 2024년 MBN ‘헬로아트’ 프로젝트 작가로 선정돼 방송 및 아트페어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4월 오스트리아 ‘구스타프 크림트’ 생가에서 열리는 기획전에 참여해 세계적인 작가 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메디컬투데이 신현정 기자(choice0510@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그라나다, 23일 첫 단독 콘서트 ‘Guk-pop Show 청춘놀이터’ 개최
최양락, 한층 젊어진 모습 ‘깜짝’…팽현숙 “새로운 남편과 사는 느낌”
최양락, 1년만에 유튜브 복귀···리프팅 수술 에피소드로 빅웃음 예고
김동원, 디즈니 ‘탁류’ 합류하나···“긍정적 검토 중”
정가은, 리프팅 후 변화된 모습 공개···“롤러코스터 시절 리즈 모습 되찾아”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