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누스 비용 500만 고정
아크만 및 히스트리아에 데키아의 등불 추가
사막과 대양에서 나침반 사용 시 길 찾기 가능


마그누스 심연의 우물 이동이 개선됐다. 마그누스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이제 마그누스를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우물과 상호작용하여 지도를 통해 목적지를 설정, 이후에 우물에 뛰어들면 목적지로 이동되는 방식이다. 울루키타 지역의 무즈가르 마을에 심연의 우물이 등장, 심연의 혈관 메디아 지식 보유 시 개방된다. 그리고 모든 마그누스 이용 비용은 500만 은화로 고정됐다.

조합(가공)형 액세서리 하위 재료 아이템이 삭제됐다. 메마른 강의 눈물, 갈라진 달의 손톱, 카드리 조각 등이다. 엘비아 지역 비라기 산채, 늪지 나가, 늪지 포건, 제단 임프, 핏빛 수도원 몬스터 처치 시 깨어난 강의 목걸이와 깨어난 달의 목걸이를 얻게 된다.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 2곳이 추가 됐다. 아크만 사원과 히스트리아 폐허다. 두 곳 모두 공격력 300 이상 방어력 400이상 스펙을 요구하며 데보레카 귀걸이, 툰그라드 귀걸이, 카프라스의 돌,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개량형 나침반 부품가 드랍된다. 히스트리아는 툰그라드 목걸이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사막과 대양에서 나침반 종류 아이템 사용 시 위치 표시와 길 찾기가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개량형 길드 갤리선의 갑판에 탑승 중인 길드원에게도 바람의 기운(미니게임 성공 시 누적 게이지)이 보이며, 생산 거점, 집 제작 등에서 작업을 완료한 일꾼이 획득한 아이템에 관한 시스템 메시지가 화면 중앙에 함께 노출되지 않고, 대화창에서만 표시된다.

▶ 1월 17일 업데이트 안내


▲ 데키아의 등불 2곳 추가

▲ 일꾼 시스템 메시지가 채팅으로 이동



청룡의 기운과 함께, 푸른 가모스 등장!
2월 14일까지 푸른 가모스가 등장한다. 1월 18일 목요일부터 가모스의 둥지에 있는 쿠카오에게 이벤트 의뢰를 수주하고, 가모스를 처치하면 크론석 250개와 가모스의 비늘 10개를 주간 1회씩 진행할 수 있다. 의뢰 완료 후 대화를 진행하면 장원 청룡의 기백과 청룡 복주머니를 보상 받게 된다.

▶ 청룡의 기운과 함께, 푸른 가모스 등장!




달의 주간 : 다시 한번, 검은 사당으로!
1월 31일까지 흑정령을 불러 이벤트 의뢰를 수주 후, 달의 기운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정1품 달의 기운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주머니엔 단의 장갑, 홍익의 불꽃, 조화의 결정, 기린의 결정 중 일정 확률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달의 주간 : 다시 한번, 검은 사당으로!




그믐달에서 준비한 비전서!
1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 또는 채집 중 만날 수 있는 '밝게 빛나는 보물 상자'를 처치하면 그믐달 비전서 2시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획득 즉시 적용되며 기존 그믐달 비전서와 동일한 효과다. 그믐달 비전서 아이템을 이미 적용 중인 경우, 추가 획득한 시간은 보유 중인 기존 시간에 더해 중첩되어 적용된다.

▶ 그믐달에서 준비한 비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