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ESG 경영 선포식' 개최

본사 및 해외 법인 임직원, 선포식 적극 참여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3-09-15 17:27

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각자대표 이효근, 허태영)는 에스디바이오센서 본사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ESG 경영 선포식에는 한국 본사를 포함해 유럽 및 아시아 법인 임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실천할 수 있는 전략 과제를 공유하고 ESG 경영 체계로의 전환을 함께 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혁신적인 기술로 사람과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성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을 ESG 경영 비전으로 발표하며 회사의 ESG 경영 방향성을 공개했다. 

또한 3대 ESG 전략 방향인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이해관계자와 함께 하는 기업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설명하고, 9개의 전략 과제와 22개의 ESG 핵심 실행과제를 도출했음을 밝혔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설립 초기부터 체계적인 관리로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준공한 증평공장도 추가 인증 획득을 계획하며 사업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강화해 나가고 있다.

체외진단 검사 분야의 Global Leading Company를 목표로 고객 중심의 경영을 지속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행복 증진,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사적인 ESG 경영 추진과 함께 소통 문화를 내재화함으로써,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구축해가고 있다.

이효근 에스디바이오센서 부회장은 "경영 과정 전반에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전략 이행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ESG 경영 체계를 고도화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