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중심
뉴스통신

한국공보뉴스

www.kpnnews.org

수성구 범어4동,‘나야대령 기억&환경보호 행사’성황리 개최

입력 : 2023-06-26 09:16:55    프린트 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url복사
[한국공보뉴스/수성본부] 안순주 기자



 

 수성구 범어4동(동장 김광희)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영민)와 9개 협력단체가 처음으로 주최한 ‘나야대령 기억 & 환경보호 행사’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아멘교회 주차장과 나야대령 기념비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협력단체가 예산을 세워 자발적으로 계획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6.25 전쟁 제73주년) 및 환경의 날을 맞이해 관내 학생 및 어린이들에게 호국 안보 의식을 깨닫게 해주고 환경보호 중요성과 탄소 중립 실천을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나야대령 기념비 일원에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50여 명이 참가해 사생대회를 열어 나라 사랑, 지구사랑, 환경보호를 주제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도화지에 표현했다.


사생대회에 제출된 작품 중 우수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성구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관광통역사가 알려주는 나야대령 영상 시청, 나야대령에게 편지쓰기 및 발표, 나라사랑 OX퀴즈, ‘태극기 휘날리며’ 영화 상영을 통해 전쟁의 참혹함을 상기하고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여한 주민들과 학생들은 전쟁 당시의 음식이던 보리 주먹밥, 찐 감자, 옛날 간식(뻥튀기&미숫가루) 등을 맛보고 만드는 체험도 했다. 


이외에도 EM 발효액 나눔, 태극기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풍선아트&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돼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는 물론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민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나야대령 기억&환경보호 행사’를 통해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 바친 故 나야대령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시간과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내년에는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신청을 통해 마을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asjpower@naver.com
<저작권자(c) 한국공보뉴스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kpnnews@naver.com) / 전화 : 1588-9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