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엄현식 기자] 주식시장에서 투자주의 종목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일 주식시장에서 투자주의종목인 에스비비테크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9.56% 상승한 4만100원에 장을 마쳤다.

갤럭시아에스엠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6.59% 오른 3720원에, 핑거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0.49% 상승한 3만8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다만 SK증권우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6.41% 하락한 3360원에 장을 마무리했다.

뉴지랩파마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39% 내린 5310원에, 라온피플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0.74% 떨어진 80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외에 에스엠비나 주가는 보합세를 보였다.

투자주의종목은 투기적이거나 불공정거래의 개연성이 있는 종목을 의미하며, 일반 투자자들의 남을 따라하는 매매인 뇌동매매를 막고 잠재적 불공정거래 행위자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시장감시위원회에 의해 지정된다. 

뇌동매매는 투자자의 독자적이고 확실한 시세 예측에 의한 매매거래가 아닌 남을 따라하는 매매를 말한다.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는 사유는 소수지점 거래집중,소수계좌 거래집중, 종가급변, 상한가잔량 상위, 단일 계좌 거래량 상위,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투자경고종목 지정해제 등이 있다. 

투자주의종목은 1일간(공시일 다음 매매거래일) 지정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