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격도 과열 종목으로 줌인터넷, 메타랩스, 지어소프트, 코난테크놀로지 등이 올랐다. 
이격도 과열 종목으로 줌인터넷, 메타랩스, 지어소프트, 코난테크놀로지 등이 올랐다. 

[핀포인트뉴스 주지영 기자] 이격도 과열 종목으로 줌인터넷, 메타랩스, 지어소프트, 코난테크놀로지 등이 올랐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3일 줌인터넷은 전거래일 대비 30% 오른 4680원, 메타랩스는 전거래일 대비 29.98% 오른 323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어소프트는 전거래일 대비 25.66% 상승한 1만1900원, 코난테크놀로지는 전거래일 대비 24.32% 상승한 4만9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밖에 쌍방울, 바이브컴퍼니,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솔트룩스, 테라사이언스, 다우데이타, 뉴로메카, 레인보우로보틱스, 세방, 베트남개발1, 비트나인 등이 상승했다.

반면 에스에이티이엔지, 제이에스티나, 한국주강, SAMG엔터, 메디프론, 피제이전자, 바디텍메드, 자연과환경 등은 하락했다. 

줌인터넷은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광고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 '줌닷컴'을 통해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주가 상승을 견인하는 정확한 배경은 알려진 바 없다.

메타랩스는 이날 주가 상승을 이끄는 호재나 이슈는 알려진 바 없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메타랩스는

인수합병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에서 온라인 패션 및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부문을 다각화했다.

지어소프트는 자회사 '오아시스'의 상장 절차 본격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오아시스는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고 전날 밝혔다.오아시스는 이번 상장으로 523만6000주를 공모한다.

공동 대표주관은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어소프트는 IT서비스, 광고사업 및 이커머스유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코난테크놀로지의 주가 상승을 이끄는 원인은 알려진 바 없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주요사업으로 AI 강화 검색, 분석, 챗봇, AI 기반 영상 처리 등이 있다. 영상 처리 AI기술로 코난 와처, 코난 리스너 등이 있다. 

한편 이격도 과열 종목은 당일 주가(현재가)를 이동평균값(20일)으로 나눈 비율이 120%이상 일 경우의 종목을 뜻한다.  

이격도는 주가와 이동평균선 간의 괴리 정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당일의 주가를 이동평균치로 나눈 백분율이다.

이격도가 100%면 주가와 이동평균선은 일치하고 있는 것이며, 100% 이상이면 당일의 주가가 이동평균선보다 위에, 100% 이하면 아래에 위치한 상태를 의미한다.

이는 이격도가 100% 이상이면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최근 상승했음을 뜻한다. 

이격도가 일정 수준 이상이나 이하에서 변곡점이 나타나거나 기준값을 돌파하면 매수·매도의 시점에 도달한 것으로 말할 수 있다.

즉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로 크게 멀어지는 것은 이격도가 높아지는 것이므로 이때는 주식의 매도시점이고, 반대로 아래로 크게 떨어져 이격도가 낮아지는 것은 매입시기로 풀이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