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브랜드 가치 유지하면서 최신 디지털 트렌드 반영한 현대적 디자인 채용

영림원소프트랩의 신규 CI
영림원소프트랩의 신규 CI

[아이티데일리]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존의 핵심 가치에 새로운 비전을 담은 신규 CI를 12일 공개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신규 CI 제작에 신선한 시각을 반영하고자 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 약 한 달의 공모기간 동안 총 160개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6개의 후보작을 선정했다. 이후 영림원소프트랩 임직원들의 엄선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자산을 유지하면서도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간결함을 갖춘 최종작을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에는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새로운 CI는 기존 로고의 전통을 잇는 나무 형상에 기업의 정체성과 영속성을 나타내는 한자 ‘길 영(永)’을 보다 간결하고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표 색상인 초록색을 유지하면서 이전 로고에 비해 둥글고 부드러운 느낌의 서체를 사용해 친근하면서도 젊은 느낌을 담았다. 외곽의 구름 모양은 영림원소프트랩의 클라우드 사업을 상징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디지털 커넥트(Digital Connect)로 ERP 시장을 선도하는 IT 전문기업의 역할을 강조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창립 30주년을 맞은 영림원소프트랩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차원에서 로고를 변경했다”며, “‘고객 기업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최상의 솔루션과 감동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명과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우리의 브랜드 가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올해 상반기까지 신규 CI를 전 제품 및 온‧오프라인 제작물에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