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KB증권 다올투자증권 DB금융투자 현대차증권
[증권가]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KB증권 다올투자증권 DB금융투자 현대차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2.11.1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투자증권, ELW 228종목 신규 상장

ㅣ 한국투자증권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28종목(종목번호 57HZ13~57HAGC)을 신규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62종목과 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SK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66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이 상승할 때는 콜 ELW를,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식과 달리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행사가격)이 존재하므로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만기 시 최대 투자 원금의 전액까지 손실 가능하다.

■ 신한투자증권 청담금융센터, 명품 거리 중심에 우뚝 서다

청담금융센터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초고액 자산가들을 위해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담금융센터’를 청담동 명품 거리 중심지로 확장 이전 했다고 16일 밝혔다.

청담금융센터는 명품거리에 입점한 금융사 중 유일한 단독 점포다. 귀족들의 개인 서재를 모티브로 구현한 상담실에서는 프라이빗 한 상담이 가능하며 중세 시대 건축의 광장을 모티브로 꾸민 라운지에서는 VVIP 고객을 위한 세미나 등의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상담부터 상품 가입까지 한 자리에서 처리가 가능한 원스톱 상담실을 갖췄다. 또한 신한은행 프리미어 창구도 입점해 환전, 카드 등 은행 서비스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프라이빗뱅커(PB) 1세대이자 PB 교육, 리서치 및 상품 개발 등을 두루 거쳐 자산관리 전문가로 통하는 염정주 센터장을 필두로 씨티은행에서 10억원 이상 자산 고객을 관리한 최우수자산관리 전문가(CPC PB) 8명 등 최고 수준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근무한다.

■ KB증권, MTS 내 ‘My세금관리’ 서비스 선봬

ㅣ KB증권

KB증권은 대표 모바일 종합금융거래 플랫폼(MTS)인 ‘마블(M-able)’에 ‘My세금관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My세금관리 서비스에서는 금융소득, 연금소득 등 종합과세 신고가 필요한 대상자 여부를 손쉽게 확인하고 절세 상품 가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절세한도 현황 메뉴를 통해 현재 절세 상품에 가입한 금액과 추가납입 한도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또 KB증권 절세연구소 세무사들이 작성한 세무 테마북과 절세 칼럼을 제공한다. 절세 칼럼은 주식, 채권 등 금융상품 세금에 대해 주요 문의사항을 Q&A형식으로 구성해 절세팁과 함께 제공한다. 

■ 다올금융그룹, 임직원 참여 데이터플로깅 캠페인 개최

다올금융그룹은 11월 1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데이터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ㅣ 다올투자증권

다올금융그룹은 1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데이터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데이터플로깅은 데이터와 플로깅의 합성어로 수거한 쓰레기를 데이터화해 이를 기록하고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환경공헌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웹앱을 통해 본인의 활동 내역과 그로 인한 탄소절감 효과를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약 100여명은 팀별로 구역을 나눠 쓰레기를 수거하고 웹앱에 데이터를 기록했다.

다올금융그룹은 작년부터 사회공헌활동 중점 추진영역인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번 행사는 더 많은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와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이 함께 협업해 행사를 기획했다.

■ DB금융투자 평촌지점, 17일 투자설명회 개최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평촌지점은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안양시 동안구 흥국생명빌딩 4층에 위치한 지점 회의실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평촌지점 신동철 프라이빗뱅커(PB)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 예약과 문의는 평촌지점으로 하면 된다.

■ 현대차증권, 신규 브랜드 슬로건 ‘내일의 차이’ 공표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출범 이후 최초로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정립하고 신규 브랜드 슬로건 ‘내일의 차이’를 공표했다고 16일 밝혔다.

내일의 차이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동등하게 주어지지만 현대차증권은 고객의 자산과 시간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풍요롭고 가치 있는 내일의 시간(Value of Lifetime)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가치 있는 삶의 시간이라는 브랜드 에센스 아래 ▲믿고 맡길 수 있는 금융서비스(Credibility) ▲가장 진보적인 금융 플랫폼(Innovation) ▲넓은 시각을 지닌 금융 솔루션(Expertise) ▲다음 세대를 위한 금융의 미래(Possibility) 등 4가지 브랜드 핵심가치를 내세웠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