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응시원서접수 8월8~12일,
- 공인중개사 시험일 10월 29일, 합격자 발표 11월30일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은 오늘(8일)부터 12일까지 ‘2022년도 제33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수험 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공인중개사 원서접수는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큐넷 어플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오는 10월 29일 1·2차 시험이 동시에 시행되며, 광주지역에서는 광주대학교 등 20여 개 시험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30일 큐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새로운 직장을 찾으려는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취업난을 겪고 있는 젊은층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가 맞물리면서 매년 응시인원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에서 42만여 명이 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허서혁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본부장은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일각에서 ‘어른들의 수능’으로 불릴 만큼 수험자들의 열기가 뜨겁다”며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이 곧 직업으로 이어지는 만큼 수험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주요 변경사항은 그동안 PC에서만 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모바일 큐넷 앱을 통해서도 모바일 접수를 할수 있도록했다.

또한 그동안 A형, B형으로 나누어져 있던 문제지 유형을 A형으로 문제지 형별을 단일화했다. 이번 시험부터는 지워지는 팬 사용을 금지했다.

특히, 신분증 인정범위를 확대, 정부24 전자문서지갑에 발급된 모바일 자격증(상장형), 카카오, 네이버 앱에 발급된 모바일 자격증, 도로교통법에따라 지방경찰청장이 발급한 모바일운전면허증, 정부 24를 통한 ‘주민등록증 모바일확인 서비스’, PASS 모바일 운전면허서비스를 통해 발급한 모바일 신분증을 인정 수험생의 편의를 도모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가자격시험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HRD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