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큐넷 홈페이지,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인원 몰려 '접속 지연'(사진=Q net 홈페이지)
[속보]큐넷 홈페이지,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인원 몰려 '접속 지연'(사진=Q net 홈페이지)

큐넷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8일부터 큐넷에서 시작돼며 많은 이들이 몰리자 접속에 어려움을 겪는 모양새다.

현재 큐넷 홈페이지 접속을 위해 1만 명 이상의 대기자가 몰리며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거나 오류 메세지가 노출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는 이날부터 오는 12일 금요일까지 2022년도 제33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수험원서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를 통해 42만여 명이 이상이 응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나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큐넷 공인중개사 PC 홈페이지나 모바일 큐넷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지만 시험부정행위로 처분 받은 날로부터 시험시행일 전일까지 5년이 경과되지 않은 자, 자격이 취소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기자격취득자 등은 응시할 수 없다.

응시 수수료(접수비)는 1차 1만3700원, 2차 1만4300원, 1·2차 동시 응시 2만8천원 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