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공공기관 안전보건 수준 향상” 가이드 발간

김순점 국민안전기자 / 기사승인 : 2022-07-10 16:27:10
  • -
  • +
  • 인쇄
안전보건체제 및 관리·활동 등을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 방법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 캡처

 

 

안전보건공단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공공기관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평가를 시행해왔으며, 평가 결과 미흡 기관 등에는 경영진 대상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은 2022년도 공공기관 안전 활동 수준평가 시행에 앞서, 공공기관의 효과적 평가 준비를 위한 “공공기관 안전보건 수준 향상 가이드”를 발간하였다고 10일 밝혔다.

가이드는 평가 지표인 안전보건체제 및 관리·활동 등을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 방법과 그간의 평가에서 도출된 장애 요인 개선 및 안전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포함하고 있다.

가이드는 평가 대상 171개 공공기관에 우선 배포될 예정이다.

공단은 공공기관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함께 지난 2019년부터 매년 평가를 시행해왔으며, 평가 결과 미흡 기관 등에는 경영진 대상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 최고경영자의 안전 경영 의지와 리더십 향상 및 안전 조직 구축 등 인프라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

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공공기관은 국가 경제의 안정적인 발전과 국민 행복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라며, “본 가이드를 통해 확고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으로 공공기관의 안전 경영 확립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