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이미주 출연 ‘NH올원뱅크’ 홍보영상 공개

NH농협은행은 방송인 이미주와 ‘NH올원뱅크의 정해진 장르는 없다’를 주제로 제작한 ‘NH올원뱅크’ 홍보영상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메인 화면 개편, 농협금융 계열사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새롭게 단장한 ‘NH올원뱅크’의 서비스 및 장점을 보여주며, 누구나 다 아는 드라마 장면에 예상치 못한 반전을 계속 전개하는 드라마 형식의 영상이다.

영상 시청 후 소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농협양곡 유기농 백미 4kg(100명), 치킨쿠폰(50명), 농협은행에서 제작한 미주 이모티콘(50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 17일까지 실시한다.

■ 신한은행, ‘인플루언서 자동입금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구글로부터 광고비를 수령하는 인플루언서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무방문, 무서류 ‘인플루언서 자동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며 구글로부터 광고비를 수령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기존에는 구글의 광고비 수령을 위해 고객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고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야 했다.

하지만 본 서비스 시행으로 미화 5만불 상당액 이하를 수령하는 고객은 신한 쏠(SOL) 에서 광고비 수령 목적임을 확인 및 신청하면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 없이 자동으로 지정 계좌에 입금되며 영업점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 방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 하나저축은행,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 전면 개편

하나저축은행은 비대면채널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우선 인터넷뱅킹 리뉴얼을 통해 그동안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했던 ▲비대면 계좌개설 ▲사설인증(네이버, 카카오, 토스, 패스 등) ▲통합한도조회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 등을 인터넷뱅킹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저축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저축은행’에는 챗봇 서비스인 ▲하니봇을 도입하여 24시간 실시간 비대면 상담을 제공하고 ▲오픈뱅킹 서비스를 확장하여 ‘카드 사용내역’, ‘핀테크사(핀크, 카카오페이 등) 잔액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간 호환성을 높여 대출신청 시 중도에 중단했던 단계를 다른 채널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를 통해 손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대출신청 소요시간을 줄임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 NH농협은행, 미화 6억달러 규모 소셜본드 발행 성공

NH농협은행은 지난 27일 미화 6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소셜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채권은 3.5년, 5년 각각 3억 달러로 구성된 듀얼 트랜치(Dual-Tranche)로 발행되었으며, 미국 3년물 국채금리에 90bp (1bp=0.01%포인트), 5년물 국채금리에 110bp를 가산한 수준인 4.074%(3.5년), 4.318%(5년)로 금리가 확정됐다.

■ 신한은행, 고객과 실시간 소통 가능한 쏠 라이브 선보여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이용 고객에게 상품ㆍ서비스 소개는 물론 실시간 고객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쏠 라이브(SOL LIVE)를 선보인다.

쏠 라이브는 신한 쏠(SOL)에서 시청 할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로 신한은행의 상품ㆍ서비스 및 제휴사의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쏠 라이브 고도화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외부 플랫폼 채널과 연계한 홍보 및 프로모션 추진 ▲MZ세대를 위한 디지털콘텐츠 제공 등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쏠 라이브 방송을 정례화해 ‘퀴즈쇼, 도전 골든 쏠’(둘째 주 수요일 낮 12시30분)과 ‘서툰 어른들을 위한 금융상식 토크쇼–쏠로탈출’(넷째 주 수요일 저녁 6시 10분)을 정규방송으로 편성해 고정 시청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우먼컨슈머=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