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 이어 PC로도 정식 출시

/ 1
3일, 디아블로 이모탈이 정식 출시됐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3일, 디아블로 이모탈이 정식 출시됐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3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디아블로 시리즈 최신작, 디아블로 이모탈을 정식으로 선보인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대다수 지역의 모바일 플랫폼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배틀넷을 통해 PC로도 선보인다. 일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오는 22일 출시될 예정이다.

최초로 모바일로 기획된 액션 MMORPG 디아블로 이모탈은 배틀넷을 통해 크로스플레이와 진척도 공유로 플랫폼을 오가며 끊김 없이 모험을 이어갈 수 있다. 공개 테스트 종료 후에도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진행 상황은 유지돼, 계속해서 악마들을 처단할 수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세심하게 만들어져 자연스러운 조작감을 선보이는 모바일에 더해, PC에서는 WASD 이동 방식 및 디아블로 시리즈의 전통인 포인트앤클릭(point-and-click) 두 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통합 컨트롤러도 지원한다.


디아블로 이모탈 인게임 화면 (사진제공: 디아블로 엔터테인먼트)
▲ 디아블로 이모탈 인게임 화면 (사진제공: 디아블로 엔터테인먼트)

플레이어는 6개 직업 중 자유롭게 선택하고, 8개 지역을 탐험하며 디아블로 2와 디아블로 3 사이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장대한 스토리를 경험하게 된다. 게임을 진행하는동안 홀로, 혹은 성역을 여행하며 만나는 동료 모험가와 함께 창조의 힘이 불타는 지옥의 손아귀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야만 한다. 전투부대를 만들어 8인 공격대 전투에 도전하거나, 클랜에 가입하거나, 아이템을 제작 및 거래하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교류할 수도 있다. 또, 힘과 기술을 길러 투쟁의 굴레에서 1 대 30의 치열한 전투를 치뤄 이기면 불멸자의 칭호를 얻고, 본인이 속한 서버의 정상에 오를 수도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출시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몇 개월 단위의 간격으로 신규 던전, 지역, 시즌, 직업, 게임 내 실시간 이벤트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 디아블로 이모탈을 플레이어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암울한 스토리, 깊이 있는 캐릭터 성장 시스템 등 디아블로의 특징으로 잘 알려진 요소가 이모탈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AAA급 블리자드 게임으로, 향후 추가될 여러 가지 기능과 영웅 직업, 스토리 등을 포함해 온전하면서도 흥미진진한 핵심적인 게임 경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일이었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디아블로 이모탈 아트워크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디아블로 이모탈 아트워크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 이모탈의 출시를 기념하고 3,500만 명 이상의 사전 등록자에 대한 감사 의미로 오늘부터 30일 내에 게임에 로그인하여 튜토리얼을 완료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호라드림 꾸미기 세트가 지급, 각자의 캐릭터를 꾸미고 멋진 모습으로 악마를 쓰러뜨릴 수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디아블로 이모탈 2022년 6월 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디아블로 2편과 3편 사이 이야기를 다루며,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마법사 중 하나를 선택해 8개 지역과 대도시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