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학생기획위원회 1차 워크숍’ 개최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학생기획위원회 첫 만남

[경기경제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2 화성 학생동아리축제’를 앞두고 지난 28일 다원이음터에서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학생기획위원회 첫 워크숍을 개최했다.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는 학생들이 직접 슬로건부터 프로그램 구성까지 축제 전반을 기획하고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축제이다.

축제에는 화성시 초·중·고 학생동아리가 참여해 다양한 공연과 체험·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날 워크숍은 김태호 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20개교 41명의 학생이 참석해 오리엔테이션, 축제 전문 교육, 분과 구성 및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 기수의 학생기획위원회 멘토 4명이 참석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4기를 맞이하는 학생기획위원회는 무대기획 미디어 프로그램기획 홍보 분과별 모임을 통해 학생동아리 축제의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등 8차에 걸친 워크숍에 참여해 학생 주도형 축제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학생기획위원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축제를 직접 만들어가며 무한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