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 수상 갱년기 치료제 부문
동국제약(주)ㅣ훼라민큐

ⓒ동국제약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1968년 설립 이래 50여 년간 국내 제약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상위그룹으로 자리매김해온 회사다. 지난 2007년 상장 후 여성 맞춤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주요제품은 치주질환치료제 인사돌, 식물성분 상처 치료제 마데카솔,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등과 함께 여성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정, 탈모 개선제 판시딜,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등 카테고리별 넘버원 브랜드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특히 ‘훼라민큐’는 여성갱년기 치료제로 13년 연속 판매 1위 제품(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기준)으로 생약 복합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갱년기의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동시에 개선해 준다.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동등한 개선효과를 나타내며, 국내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 되었으며,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여성 갱년기는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학회에 따르면 대체로 45세~55세의 중년여성이 겪게 된다. 대표적인 증상에는 얼굴이 빨개지고 화끈거리는 안면홍조, 덥다가 춥고 땀이 많이 나는 발한 등과 우울, 짜증, 불안, 불면 같은 증상들을 겪게 되며 이런 증상들은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추후 노년기 건강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초기부터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한편 동국제약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갱년기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관리하자는 취지로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훼라민퀸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훼라민퀸”이란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해 나가는 여성”들을 의미하며 다양한 주제의 온∙오프라인 훼라민퀸 원데이클래스, 동행캠페인, 훼라민퀸 모델 콘테스트 등이 진행되어 왔다. 올해 6월에는 “훼라민큐과 함께하는 크림 한스푼 컬러 드로잉”을 개최할 예정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