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한 콩칩·치즈칩. (제공: 농심)
우와한 콩칩·치즈칩.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2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 고단백 스낵 ‘우와한 콩칩·치즈칩’ 출시

농심이 최근 건강과 영양보충을 위해 고단백 식품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고단백 스낵 ‘우와한 콩칩’과 ‘우와한 치즈칩’을 출시한다.

우와한 콩칩과 치즈칩은 단백질 함량이 11.9%로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농심은 저온쿠킹 공법으로 콩과 치즈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각각의 제품이 완두콩과 치즈가 연상되는 모양으로 만들어져 보는 재미까지 더해졌다. 브랜드명 ‘우와한’은 프리미엄 스낵을 의미하는 ‘우아함’에 감탄사 ‘와우(Wow)’가 더해져 지어졌다.

농심 관계자는 “맛과 영양을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인 스낵”이라며 “앞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스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비고 진국육수’ 3종.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 진국육수’ 3종.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진국육수’ 3종 출시… “육수형 메뉴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이 밑국물로 활용하기 좋은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을 출시한다.

사골곰탕, 한우사골곰탕 등 기존 육수형 메뉴가 떡국, 만둣국 등 요리 밑국물로도 활용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내놓은 제품이다.

비비고 진국육수는 ‘소고기양지 육수’ ‘멸치해물 육수’ ‘닭고기 육수’ 세 가지다. 차별화된 CJ ‘육수추출 기술’로 제각기 다른 원재료에 맞는 최적의 시간으로 국물이 우려져 비비고 국물요리의 특징인 ‘좋은 재료로 깊이 우린 진한 육수’가 구현됐다. 재료들을 별도로 우려내는 번거로움이나 물을 섞고 추가로 조미할 필요 없이 그대로 부어 간편하고 빠르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사골곰탕을 육수로 자주 활용했던 소비자들은 각양각색의 다양한 요리들을 더 쉽고 편하게 조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비고 소고기양지 육수’는 소고기양지와 마늘, 대파가 들어가 오래 우려진 맑고 깊은 육수로 소고기뭇국, 샤브샤브 등 맑은 국물 요리에 활용하면 좋다. ‘비비고 멸치해물 육수’는 국내산 멸치, 디포리, 건새우 등이 우려져 깊고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잔치국수, 된장찌개 등에 제격이다. ‘비비고 닭고기 육수’는 국내산 닭고기와 닭뼈 등이 우려져 담백하고 풍부한 향이 특징이며 닭칼국수, 초계국수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상온 제품들이라는 점에서 가정뿐 아니라 휴가지나 캠핑 등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이날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전국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는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기획전이 개최된다. ‘모든 요리의 비법은 깊은 육수로부터, 육수도 역시 비비고’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개 영상과 함께 제품을 선보인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이번 육수형 제품 출시로 총 27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은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국·탕·찌개 시장에서 닐슨IQ 코리아 기준으로 지난해 시장점유율 41.4%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분기 누계 43.3%로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승현 CJ제일제당 비비고브랜드그룹 HMR 팀장은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은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환영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비비고 국물요리 활용도를 한층 넓히고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잔망루피 딸기크림떡. (제공: 청년떡집)
잔망루피 딸기크림떡. (제공: 청년떡집)

◆“MZ세대 모여라”… 청년떡집 ‘잔망루피 딸기크림떡’ 출시

청년떡집이 잔망루피 캐릭터 원작사인 ㈜아이코닉스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 ‘잔망루피’를 패키지로 디자인한 ‘잔망루피 딸기크림떡’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MZ세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가 새겨진 패키지로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잔망루피의 얼빡샷(얼굴 여백 없이 빡빡하게 들어가 있는 사진)부터 딸기 모자를 쓴 모습까지 다양한 버전의 핑크빛 패키지로 선보여 기념일이 많은 5월에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선물로도 제격이다.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뿐 아니라 입맛을 사로잡는 딸기크림떡의 상큼 달콤한 맛도 돋보인다. 청년떡집의 베스트셀러 라인업 중 하나이기도 한 딸기크림떡은 국산 딸기가 끓여져 만들어진 쥴레(프랑스식 젤리 형태의 디저트)로 더욱 진한 딸기 과즙을 느낄 수 있도록 됐다.

먹는 재미를 위해 식감도 살렸다. 입안에서는 톡톡 씹히는 딸기 쥴레와 부드러운 크림, 국산 찹쌀떡의 쫀득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또 구워져 만들어진 포송포송한 카스텔라 가루가 크림떡을 감싸고 있어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이다.

이소영 청년떡집 브랜드 매니저는 “MZ세대 사이에서 잔망스럽고 앙증맞은 모습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잔망루피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귀여운 패키지의 딸기크림떡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과 이벤트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폴 바셋, 에이드 5종. (제공: 매일홀딩스)
폴 바셋, 에이드 5종. (제공: 매일홀딩스)

◆폴 바셋, 여름 맞아 에이드 5종 출시

폴 바셋에서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청량한 에이드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드는 총 5종으로 3종은 전국 모든 폴 바셋 매장에서 선보이고 2종은 제주지역에 있는 2개 매장에서만 선보인다.

먼저 전국 모든 매장에서 선보이는 메뉴는 청정 자연 제주 땅에서 자란 레몬이 착즙돼 만들어진 상큼한 ‘제주 레몬 에이드’, 진짜 자두의 상큼한 맛이 담긴 퓨레에 복숭아 과육이 톡톡 씹히는 것이 특징인 ‘자두 에이드’, 달콤한 복숭아 과육과 탄산수가 만나 달콤하게 즐기는 ‘복숭아 에이드’ 등이다.

또 제주지역 2개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는 파란 제주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제주 레몬 에이드’와 제주의 석양을 담은 ‘제주 선셋 레몬에이드’는 제주산 레몬이 착즙돼 만들어진 레몬에이드로 상큼한 맛과 함께 눈길의 사로잡는 색감이 특징이다.

에이드 5종 모두 6600원에 판매된다.

폴 바셋 관계자는 “때이른 더위에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에이드 음료를 출시하게 됐다”며 “상큼한 과일 맛과 함께 청량감 있는 에이드 음료가 더위를 잊기에는 제격”이라고 말했다.

스무디와 샤벳 신메뉴 4종. (제공: 감성커피)
스무디와 샤벳 신메뉴 4종. (제공: 감성커피)

◆무더운 여름 맞아… 감성커피, 스무디·샤벳 4종 출시

감성커피가 코코넛과 파인애플을 이용한 음료 2종과 디저트 2종의 여름 신메뉴 4종을 오는 13일 출시한다.

‘코코넌 커피스무디’는 이국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 부드럽고 진한 코코넛 스무디에 커피 플레이버가 가미돼 코코넛의 달콤함과 커피의 고소하고 쌉싸름한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휘핑크림이 올라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한층 입맛을 돋운다. ‘코코넌 플레인스무디’는 우유 베이스의 음료로 부드러운 코코넛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토핑으로 얹어진 코코넛 젤리가 씹는 재미와 감칠맛을 더하고 카페인이 없는 논커피 메뉴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코코넌 샤벳’과 ‘아임파인샤벳 앤유’는 코코넛의 고소한 맛과 파인애플의 달콤한 맛이 풍성하게 담긴 샤벳 디저트 메뉴다. 과육의 아삭한 식감을 제대로 살린 샤벳이 과육을 파낸 생과일에 담긴 비주얼이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찍심’을 자극한다. 특히 이번 샤벳 디저트는 코코넛 젤리, 망고 소스, 커피 시럽(코코넛 한정) 등의 토핑을 선택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 누구나 즐겁게 감성커피에서 휴양지 감성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고려한 메뉴를 준비했다”며 “올 여름에는 감성커피와 함께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