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디자인∙친환경 성능 업그레이드…분쇄기능 높이고 처리시간 줄여
패키지 박스에 재생펄프 및 생분해성 비닐 적용...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 400 Pro’ 골드 브라운&바닐라 화이트.
 ‘스마트카라 400 Pro’ 골드 브라운&바닐라 화이트. [스마트카라 제공]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직장맘 정모(39)씨는 퇴근 후 저녁 준비로 정신 없는 시간을 보낸다. 식사 후엔 초등학생 자녀의 숙제를 챙기는 등 잠시도 짬을 낼 수가 없다. 특히 매일 저녁 음식물쓰레기 처리가 큰 일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여놓은 음식물처리기 덕분에 음식물쓰레기를 들고 엘리베이터를 타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게 됐다. 

음식물쓰레기 처리가 주부들의 생활만족도를 높여주고 저녁 시간의 여유로움을 갖게 해주는 '소확행'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편리해진 기능, 고급스러운 디자인, 친환경 소재 등 3박자를 두루 갖춘 2022년형 7세대 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 400 Pro’를 출시했다.

2일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카라 400 Pro’는 이전 6세대인 ‘스마트카라 400’보다 업그레이드된 사양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편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 Pro’는 더 효율적으로 집적된 2세대 히팅 플레이트가 적용돼 평균 4시간이던 처리 시간을 약 30%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메인 모터의 출력도 업그레이드해 분쇄 성능을 28%가량 향상시킴으로써 감량률을 최대 95%까지 증가시켰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답게 환경적인 측면도 강화했다. 패키지 박스에 재생 펄프를 적용하고, 포장 비닐을 생분해성 비닐로 변경해 재활용과 쓰레기 문제를 최소화 했다.

또 제품을 더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건조통 구조를 개선해 내구성을 향상시켰고, 분리배출이 가능하도록 필터의 구조를 개선했다.

색상은 실내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바닐라 화이트’, ‘골드 브라운’ 두 가지로 구성했다. 기존에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스마트카라 400’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골드 컬러의 밸팅라인이 적용돼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밖에 쾌적한 주방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 보관기능 ▲병원성 세균 99.9% 살균 ▲3중 다중활성탄 에코필터 등 기존 제품의 강점으로 꼽히는 스마트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다.

소비자의 편의성과 안전을 돕는 ▲원터치 세척 ▲음성 안내 ▲스마트락 시스템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신제품 '스마트카라 400 Pro'는 기존 제품력에서 한 단계 진보된 7세대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제품”이라며 “성능은 물론 환경적인 측면을 모두 강화해 집안에서도 세상 편하게 음식물을 처리하고, 친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전했다.

‘스마트카라 400 Pro’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카라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