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SH어반스쿨' 3기 참가자 모집
SH공사-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SH어반스쿨' 3기 참가자 모집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H어반스쿨' 3기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거권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H어반스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SH어반스쿨은 2020년부터 매년 운영된 SH공사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속가능한 주거와 모두를 위한 도시를 만들어갈 미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올해에도 청년부(대학생), 청소년부(고등학생)를 상·하반기에 각각 모집 및 운영할 계획입니다.

청년부 대상 통합형 주거권 인식향상 프로그램은 ‘이론교육(6회)-현장답사(2회)-포럼(3회)’으로 구성되며 오는 5월 25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3기에는 팀 프로젝트 멘토단에 SH공사 실무진 직원 2명이 합류하여 참가자들에게 실시간 피드백 등을 제공하고, 기존 강연 및 포럼 운영시간을 늘려 충분한 질의응답을 보장하는 등 참가자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입니다. 또한, 연말에는 기수 간 교류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1~3기 대학생 간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번 'SH어반스쿨' 3기는 20명을 선발하며, 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졸업예정자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모집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SH공사 홈페이지 또는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SH어반스쿨'은 우리 공사의 핵심 가치와 연계된 사회공헌활동 모델”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으로 위상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