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 인물관계도·등장인물·줄거리·몇부작 알아보기(사진=tvN)
[종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 인물관계도·등장인물·줄거리·몇부작 알아보기(사진=tvN)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재방송, ost, 몇부작, 촬영지. 원작, 시청률, 촬영지, 디즈니, 넷플릭스 등이 화제다.

tvN 드라마 27일 첫방송 되는 ‘살인자의 쇼핑목록’이 드디어 신개념 수사극으로 안방극장을 찾기 때문이다.

 tvN 새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평범한 동네에서 발생하는 의문의 살인사건을 마트 사장, 캐셔, 지구대 순경이 영수증을 단서로 추리해 나가는 슈퍼(마켓) 코믹 수사극.

이날 첫 방송되는 ‘살인자의 쇼핑목록’ 주연 3인방이 시청 포인트를 짚었다.

 먼저 안대성 역 이광수는 “반전을 유의 깊게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친근한 동네에서 일어나는, 누군가에게는 큰 사건일 수 있지만 일상적으로 우리에게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을 긴장감 있게 그린다. 특히 심장 쫄깃한 살인사건에 발칙한 상상력과 유쾌한 코미디를 더해 위트 넘치는 코믹 수사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광수는 공개한 서면 인터뷰에서 “추리극이다 보니 범인을 추리해 나가면서 각 캐릭터의 반전과 용의자로 추정되는 캐릭터들의 반전 등 모든 캐릭터가 매우 많은 반전을 갖고 있다. 이를 유의 깊게 지켜봐 달라”고 했다.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MS마트를 중심으로 마트 직원과 고객 등 다채로운 캐릭터 열전을 예고한다. 도아희 역의 김설현은 “캐릭터 각각의 매력이 다 넘치고 캐릭터마다 가진 비밀들이 있다”며 “수사를 진행하면서 밝혀지는 캐릭터들의 비밀을 중점적으로 보면 재미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또 “만화 같은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니 주인공 외 다른 캐릭터들 보는 재미가 좋을 것”이라고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명숙 역 진희경은 시청 포인트로 “탄탄한 전개”로 꼽았다.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버리는 영수증을 소재로 하며, 남다른 기억력과 관찰력을 가진 안대성이 도아희, 한명숙과 함께 언제, 어디서, 무엇을 사고, 먹고, 결제했는지 등 영수증에 담긴 타인의 기호와 정보를 단서로 범인을 추리해 나간다. 

사건 현장에서 발견되는 물건 또한 마트에서 살 수 있는 물품들. 특히 며칠 안에 이뤄지는 사건과 추리 과정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며 숨 돌릴 틈 없는 스피디한 전개를 예고한다. 진희경은 “스토리가 신기하고 기발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다”고 말했고 더불어 팀워크도 시청 포인트로 꼽았다. 

[종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 인물관계도·등장인물·줄거리·몇부작 알아보기(사진=tvN)
[종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 인물관계도·등장인물·줄거리·몇부작 알아보기(사진=tvN)

극중 이광수는 마트를 지키는 비공식 슈퍼 두뇌 안대성 역을, 김설현은 동네를 지키는 20년 대성바라기 도아희 역을 맡았다. 진희경은 가족을 지키는 우월한 슈퍼 보스 한명숙 역을 맡아 다채로운 캐릭터 열전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신성우는 이광수의 부친이자 동네 장터에서 청과 트럭을 운영하는 ‘안영춘’ 역을 맡았다. 김미화는 공산코너 담당이자 화장품 방판까지 하는 투잡러 ‘공산’ 역을, 박지빈은 생선코너 담당인 ‘생선’ 역을 맡았다. 

빼어난 외모가 매력적인 오혜원은 야채코너 담당 ‘야채’ 역으로 분한다. 극중 지방 미인대회 출신인 야채는 살가운 성격으로 MS마트 직원 중에서도 진상 고객 응대가 유일하게 가능한 담당자로 활약할 예정. 

마지막으로 레게머리에 비니를 쓴 파격적인 스타일링의 조아람은 MS마트 유일한 알바생 ‘알바’ 역을 맡았다. 

tvN 새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27일 오후 10시 30분에 첫방송된다. 총 8부작으로 스트리밍은 티빙과 아이치이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