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5월 12일 까지 디지털정부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22년04월18일 09시3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내 손으로 디지털정부서비스를 디자인한다

공모전 포스터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 문용식)은 오는 5월 12일(목)까지 디지털정부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용자의 참여와 제안을 통해 수렴한 우수 아이디어를 실제 정부서비스에 반영함으로써,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정부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접수: 4.11.(월)∼5.12.(목)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디지털정부기획팀(challenge@nia.or.kr)

 

이 공모전은 디지털정부서비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2개 분야로 진행된다.
① 디지털정부서비스*의 디자인(UI/UX) 개선방향을 실제 동작으로 보여주는 시제품(프로토타입) 제작 분야, ② 개인화‧맞춤형서비스, 디지털 약자를 위한 서비스 등 제시되는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분야로 나뉜다.
* (모바일 앱) 국세청 홈택스(손택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한국장학재단, 한국철도공사 코레일톡(모바일 웹)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 행정안전부 공유누리

 

행정안전부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작 10점을 선정한 후, 오는 6월에 개최될 ‘제5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행정안전부장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2천 4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수상작의 개선 아이디어는 전문가 등의 검토와 보완을 거쳐 실제 서비스 개선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누리집(mois.go.kr)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보람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장은 “사용자 친화적인 디지털정부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많은 분들의 지혜를 모아, 이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